ADVERTISEMENT

쉬지 않는 쿠팡·SSG닷컴·11번가…"추석 당일까지 배송합니다"

중앙일보

입력

연휴에도 자체 배송망을 갖춘 온라인몰은 배송을 계속한다. G마켓

연휴에도 자체 배송망을 갖춘 온라인몰은 배송을 계속한다. G마켓

추석 연휴 동안 대부분 택배 회사가 쉬지만, 쿠팡, SSG닷컴, 마켓컬리 등 자체 배송망을 갖춘 온라인 쇼핑몰은 배송을 계속한다.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연휴에도 신선식품을 포함한 먹거리를 그날그날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연휴 기간에도 밤 12시 이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배송해주는 로켓 배송을 쉬는 날 없이 운영한다.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의 경우 이마트 매장을 기반으로 주문받는 쓱배송(당일 배송)을 추석 당일인 다음 달 1일을 제외하고는 계속 운영한다. 점포 기반인 만큼 점포가 쉬는 지역에서는 배송이 되지 않는다. SSG닷컴의 새벽 배송은 10월 3일에만 운영된다.

마켓컬리의 새벽 배송인 샛별배송은 30일 오후 11시까지 주문상품에 한해 다음 달 1일에 배송하고, 이후 연휴 기간 주문 상품은 연휴가 끝난 뒤 다음 달 5일부터 배송한다.

대형 마트 점포를 기반으로 한 장보기 서비스는 연휴 기간에도 이어진다. G마켓 당일배송관은 추석 당일인 다음 달 1일만 제외하고 연휴 기간에 배송을 진행한다. 롯데프레시·홈플러스·GS프레시몰의 상품들을 한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결제가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이달 들어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120% 증가했다.

11번가의 당일배송관인 오늘 장보기도 이마트몰과 홈플러스, GS프레시몰의 상품을 추석 당일인 다음 달 1일을 제외하고 계속 배송한다. 위메프 역시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GS프레시몰 상품을 연휴 기간 당일 배송한다.

다만 연휴 기간 대형마트 휴무일이 모두 다른 상황에서 G마켓과 11번가, 위메프의 당일 배송은 배달 지역 인근 대형마트 점포가 쉬는 경우에는 배송이 되지 않아 주문 때 배달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배정원 기자 bae.jungw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