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국가서비스대상] 실시간 건강 측정 데이터 활용 맞춤 헬스케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건강정보 제공앱 부문 KGC인삼공사, 정관장 케어나우  ★★★

KGC인삼공사(사장 김재수)의 정관장 케어나우가 ‘2020 국가서비스대상’ 건강정보 제공앱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3년 연속이다.

정관장 케어나우는 빅데이터 기반의 푸시 메시지와 실시간 건강 측정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헬스케어앱이다. 사용자의 운동량을 측정한 건강 리포트, 푸시 응답에 따라 개인이 선호하는 콘텐트와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최근 선보인 ‘24시 건강’은 출퇴근의 일상을 풀어주는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올인원 건강’은 질병의 원인·증상·예방 등을 매거진 형식으로 담았다. 특히 ‘한 컷 건강’에서는 질병 콘텐트를 한 페이지의 일러스트로 담아 사용자의 이해를 돕고 재미를 더했다.

정관장은 소비자의 건강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정관장 케어나우’ 건강지수 목표치를 달성할 때마다 포인트를 제공한다. 매주 ‘한 줄 소.확.행’의 질문 콘텐트에 참여하면 포인트 적립과 함께 경품도 받아볼 수 있게 기획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케어나우’를 활용해 ‘정관장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1만여 명이 참가하고 목표 걸음 수 5억 보를 초과 달성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는 의료진과 관계자 4500여 명에게 10억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을 기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