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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흥민, ‘6·25훈장 주인찾기’ 광고 재능기부 출연···3개월간 방영 예정

중앙일보

입력

육군은 10일부터 3달간 손흥민이 출연한 ‘6·25 전쟁 무공훈장 주인공 찾기’ 캠페인 정책 광고를 지상파(KBS, EBS)와 라디오(TBN한국교통방송), 군 매체, 문체부 전광판 등을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육군 제공=연합뉴스

육군은 10일부터 3달간 손흥민이 출연한 ‘6·25 전쟁 무공훈장 주인공 찾기’ 캠페인 정책 광고를 지상파(KBS, EBS)와 라디오(TBN한국교통방송), 군 매체, 문체부 전광판 등을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육군 제공=연합뉴스

손흥민(28·토트넘)이 군번 등 기록이 남아있지 않아 무공훈장을 받지 못한 수훈자 찾기에 동참했다.

10일 육군은 손흥민이 재능기부로 출연한 ‘6·25 전쟁 무공훈장 주인공 찾기’ 캠페인 정책 광고를 지상파(KBS, EBS)와 라디오(TBN한국교통방송), 군 매체, 문체부 전광판 등을 통해 오늘부터 3개월 동안 송출한다고 밝혔다.

촬영 및 녹음은 손흥민이 지난달 3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출국하기 직전 마쳤다.

정책 광고에는 손흥민이 작년 12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번리와 경기에서 상대에 꽂은 ‘70m 드리블 원더골’ 장면이 등장한다. 그리고 6·25 전쟁 70주년의 의미와 연계해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대한민국의 성장을 기원하는 내용이 담겼다고 육군은 전했다.

손흥민은 “국가대표가 되고 세계무대에서 뛸 수 있는 건 우리나라를 지킨 영웅이 계셨기에 가능했다. 그분들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캠페인 참여를 당부했다.

스포츠채널SPOTV는 이번 광고에 들어간 손흥민의 번리전 골 영상을 무상으로 제공했으며 LG유플러스와 LG 헬로비전은 자체 채널에 무상으로 광고 영상을 송출하기로 했다고 육군은 덧붙였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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