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7가지 출산 방법 소개 外

중앙일보

입력

*** 7가지 출산 방법 소개

국내 처음 수중분만을 시행해 관심을 모았던 한양대의대 산부인과 박문일교수가 ´엄마와 아이를 위한 출산혁명´ 이란 책을 펴냈다. 필자는 이 책에서 우리나라 분만문화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기존 분만법의 대안으로 7가지 출산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산모와 아이에게 좋은 분만법, 임신부와 자연분만을 위한 새로운 태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예문사간. 259쪽 8천원.

*** ´모리나가´ 탈모에 효과 입증

동의보감 및 본초강목에 근거해 개발된 모리나가가 임상실험 결과 뚜렷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주대병원 피부과 이은소교수팀은 최근 탈모환자 34명에게 12주에 걸쳐 모리나가를 복용케 한 결과 71%에서 머리털이 나는 육모효과를, 68%에서 머리털이 빠지는 비율이 감소하는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조사됐다.

또 모발소실의 원인이 되는 가려움증과 부스럼, 두피 피지량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검은콩과 검은 참깨.다시마 등을 주원료로 하는 모리나가는 머리털의 주성분이 되는 불포화지방산.판토텐산.아연.마그네숨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두피의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모근에 영양공급해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아기맛사지´ 건강교실

가톨릭대 성바오로병원은 18일(수) 오후 2시부터 바오로관1층에서 ´아기맛사지´ 건강교실을 개최한다. 02-958-2015

*** 노인 뇌질환 무료강좌

대한신경과학회는 19일(목) 북부노인종합복지관에서 ´노인에게서 발생하는 퇴행성 뇌질환 및 파킨슨병´ 을 주제로 무료건강강좌을 개최한다. 02-737-6530.

*** 손상 피부 재생용 보호막 개발

연세대의대 의학공학교실 서활교수팀은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유도하는 상처 보호막을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진피재생유도용 다공성 교원질이중구조 창상보호막´ 으로 불리는 이 물질은 화상이나 외상, 욕창 등으로 손상된 피부의 감염을 방지하고 재생을 북돋운다.

연구팀은 현재 쓰이고 있는 창상 치료제보다 감염 방어기능과 피부재생능력이 우수하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특허를 받은데 이어 보건복지부 국가연구개발사업(G-7 프로젝트) 으로 지정받았다. 한국화학그룹이 이달말께 시제품을 내놓을 예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