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중년 여성 맞춤형 뼈 영양소 담은 건기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웰빙 제품 종근당건강 ‘본밸런스’

.

.

종근당건강의 ‘본밸런스’(사진)는 여성호르몬 감소로 골밀도가 낮아진 중년 여성의 뼈를 견고하고 단단해지도록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유단백 추출물·비타민D·마그네슘, 칼슘 등 뼈에 좋은 원료를 종합적으로 배합한 맞춤형 제품이다. 칼슘 흡수율이 낮아지고 뼈가 약해지는 중년 여성, 골다공증 발병 위험이 높아지는 갱년기 여성, 평소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자 하는 여성에게 권장된다.

 ‘본밸런스’의 주원료인 유단백 추출물(MBP)은 ‘뼈 건강’ 기능성을 개별 인정받은 소재다. 우유의 유청 단백질에서 발견되는 소량의 단백질로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골 형성 촉진, 뼈 밀도·강도 향상이 확인됐다.

 또 다른 주원료로는 소화·흡수가 용이한 해조칼슘이 사용됐다. 칼슘의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이 체내 구성비와 동일한 비율인 2대 1로 배합돼 체내에서 이용이 더욱 쉽다. 칼슘의 흡수를 돕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도 첨가됐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 등 다양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종근당건강은 오는 24일까지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콜센터(1644-0884)를 통해 ‘본밸런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