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희사이버대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 ‘일본 유통 전문가 과정’서 특강

중앙일보

입력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는 혁신성장포럼에서 일본 강소 기업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는 혁신성장포럼에서 일본 강소 기업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는 오는 12일(수)부터 시사아카데미 일본경제 사회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일본 유통 전문가과정’에서 특강을 진행한다. 2월 12일(수)부터 26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일본 유통 전문가과정’은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소비시장의 변화와 유통업계의 대응방안에 대해 탐색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는 오는 19일(수), ‘일본 강소 장수 기업의 생존 비결’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을 통해 일본에서 독창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세계적인 강소기업이 된 굿 컴퍼니들의 성장배경과 성공 요인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오태헌 교수가 참여한 ‘일본 전문가 과정’은 일본 현지 연수 일정과 국내과정으로 진행되며, 3주 과정을 통해 업계 최고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2강 특강을 진행하는 오태헌 교수는 앞서 대구경북 및 부산경남권 혁신성장포럼에서 ‘저성장기를 극복한 일본 강소기업의 생존전략’을 주제로 강연한 바 있으며, SBS CNBC ‘경제와이드 이슈’, 채널A ‘뉴스A’에 출연해 일본 경제 전문가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태헌 교수는 도쿄대학교 경제학 석·박사 과정을 마치고 대우경제연구소 연구위원·도쿄 사무소 소장, 노무라 연구소 서울지점 부지점장, UC버클리 동아시아연구소 방문 교수, 한·일경상학괴 편집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