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대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 DDP 디자인 페어 은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세종대 산업디자인학과 안수미 학생, 김진성 교수, 임수민 학생 모습.

세종대 산업디자인학과 안수미 학생, 김진성 교수, 임수민 학생 모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산업디자인학과의 임수민 학생(15학번)과 김우성 학생(11학번), 안수미 학생(15학번)은 지난 12월 6일 DDP에서 열린 ‘DDP 디자인페어’ 행사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서울 디자인재단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서울 소재 12개 대학교 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세 가지 미션 중 한 가지를 택하여 12월 4일부터 8일까지 작품을 전시했다.

세 가지 미션은 전시소상공인이 양산 가능한 제품의 디자인, 디자인페어 매칭을 신청한 소상공인의 상품 및 브랜드 디자인 개선 제안 그리고 각 대학의 창업지원센터 소속 기업과의 디자인 협업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세 학생은 김진성 교수의 지도로 서울 소재 소상공인과 협력 가능한 디자인을 도출하여 전시했다.

반려묘들을 위한 가구인 ‘ME.U’모습.

반려묘들을 위한 가구인 ‘ME.U’모습.

임수민 학생은 반려묘들을 위해서 고양이와 주인이 함께할 수 있는 가구인 ‘ME.U’를 디자인했다. 임수민 학생은 작품에서 반려묘를 위한 미끄럼틀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집사를 위한 소파로 구성했다.

김우성 학생과 안수미 학생은 아두이노를 이용한 어린이 교육용 블록 제품 ‘BUWO’를 디자인했다. 두 학생은 장난감 구동을 위해 아이들이 직접 명령체계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코딩의 원리를 깨우칠 수 있도록 했다.

임수민 학생은 “ME.U는 제가 직접 고양이를 키우며 불편했던 점을 고려하여 디자인한 제품이다. 졸업을 앞두고 수상을 해서 기쁘다. 대학생활의 뜻깊은 마무리가 될 것 같다. 상을 주신 DDP측과 기회를 주신 김진성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