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초록우산어린이재단 2020년 공모사업, 국경없는의사회 사진전 外

중앙일보

입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2020년 공모사업 시작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2020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놀이 문화 환경개선 공모사업’ 참여단체를 오는 10월 4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아동을 대상으로 비영리사업을 펼치고 있는 기관과 단체로, 2020년 1차년도 사업 선정 시 기관 당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재단은 오는 9월 4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사업설명회(사전신청 필요)를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childfun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 국경없는의사회 7주년 기념 사진전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가 설립 7주년을 맞아 오는 9월 2일부터 8일까지 서울 성동구 어반소스에서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선 영양실조 치료, 에볼라 대응 등 구호현장에서의 활동을 담은 사진과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위기 상황을 함께 전한다. 4일엔 구호활동가 토크콘서트, 7~8일엔 활동가들이 도슨트로 나서 현장 사진을 설명해주는 가이드 투어도 열린다.

밀알복지재단 ‘장애인 스토리텔링 공모전’ 시상식

밀알복지재단이 제5회 일상 속의 장애인 스토리텔링 공모전 수상작 18편을 선정하고, 지난 26일 시상식을 열었다. 청각장애인 오빠가 교통사고를 당한 동생을 병간호하는 모습을 그려낸 김시영씨의 ‘완벽한’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엔 역대 최다인 382편의 사연이 접수돼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수상작은 장애인식개선 콘텐트로 활용 예정이다. 수상작은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www.miral.org)에서 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