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강원 산불 피해 지자체 간담회, 한국모금가협회 모금실무코칭강좌 外

중앙일보

입력

희망브리지, 강원 산불 피해 지자체 간담회 개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달 28일 속초시청 회의실에서 ‘강원 산불 피해 구호활동 개선사항 공유를 위한 피해 지역 자치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엔 강원도와 고성군·속초시·강릉시·동해시 등 5개 지자체 담당자가 참석해 구호서비스와 성금 배분 등 구호활동의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희망브리지는 이날 논의사항을 향후 유사 재난 발생 시 구호서비스와 구호제도 개선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모금가협회 ‘2019 하반기 모금실무코칭강좌’

한국모금가협회는 오는 26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사회복지·국제개발·비영리단체 모금 및 홍보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 하반기 모금실무코칭강좌’를 연다. 이 강좌는 모금업무현장에 필요한 주제별 강의와 사례위주의 교육을 통해 실무자들의 업무를 돕는 것이 목적이다. 참가비는 한 강좌에 8만원(협회 회원은 4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afp.or.kr/archives/7941) 참조.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마곡나루역점 오픈

밀알복지재단이 지난달 29일 서울 강서구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에 기업사회공헌 마켓 ‘기빙플러스 7호점’을 열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에서 받은 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팔고,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한다. 유명브랜드의 의류와 신발·속옷·생활용품 등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마곡나루역은 장애인 3명을 고용해 사회참여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