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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일류기업] ‘아시아 톱 3 호텔 브랜드’ 목표 … 글로벌 체인화, 서비스 역량 강화에 집중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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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면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세계 거점도시에 체인 호텔을 두는 ‘아시아 톱 3 호텔 브랜드’를 목표로 한다. 글로벌화, 서비스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체인화를 가속하고 있다.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세계 거점도시에 체인 호텔을 두는 ‘아시아 톱 3 호텔 브랜드’를 목표로 한다. 글로벌화, 서비스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체인화를 가속하고 있다.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대표 김정환·사진)이 한국표준협회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호텔 부문 1위를 차지했다. 7년 연속이다.

롯데호텔은 ‘아시아 톱 3 호텔 브랜드’ 비전을 목표로 적극적인 국내외 호텔 진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글로벌화, 서비스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체인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0년 ‘롯데호텔모스크바’ 개관을 시작으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2013년), 베트남 호찌민(2013년)과 하노이(2014년), 미국 괌(2014년), 뉴욕(2015년), 미얀마 양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일본 아라이(2017년)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사마라(2018년)에 진출해 현재 국내 19개, 해외 11개의 롯데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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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호텔은 지난 2009년 서울 마포구에 ‘롯데시티호텔마포’, 2011년 롯데몰 김포공항 내에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을 개관한 데 이어 2014년에는 제주와 대전, 서울 구로에 세 개의 ‘롯데시티호텔’ 브랜드를 선보이며 국내에 비즈니스 호텔 붐을 일으켰다. 2015년에는 울산 지역에 업스케일 비즈니스호텔 ‘롯데시티호텔울산’을 오픈했고, 2016년에는 ‘롯데시티호텔명동’과 더불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 L7을 명동에 선보였다. 2017년에는 L7강남, 지난해 1월에는 L7홍대를 오픈했다. 기존의 ‘롯데시티호텔’ 브랜드가 현대적이고 세련된 시설을 내세워 비즈니스 고객 위주로 운영됐다면 L7은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분위기로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삼았다.

2015년에는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를 설립해 서비스 교육을 강화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호텔 전문 서비스 교육을 통해 롯데호텔을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확립시키고, 서비스 품질 제고를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호텔 체인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2017년 4월에는 롯데호텔의 최상위 브랜드 호텔 ‘시그니엘서울’을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에 론칭했다. 2020년 상반기 ‘시그니엘부산’ 오픈을 목표로 세계 주요 도시에 시그니엘 호텔을 추가로 선보여 각 도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호텔 브랜드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지난해 7월에는 러시아 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 11월에는 롯데호텔사마라를 오픈하며 롯데호텔은 현재 해외 주요 거점 도시에 11개 호텔을 운영하게 됐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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