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마당] 무료 맞춤 입시 상담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대입 논.구술 전문기관인 초암논술아카데미는 최근 무료로 입시 상담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www.echoam.com)을 통하거나 서울의 대치.목동.반포.노원, 대전.대구.부산.광주.울산.창원 등 초암아카데미에 직접 상담 신청을 할 경우다. 회사 측은 "올해는 현행 입시 체제에서 치르는 마지막 입시란 점에서 압박이 심한 상황"이라며 "(초암아카데미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수시와 정시 전략 상담과 더불어 학생들이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보완할 수 있을지 맞춤상담을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02-598-0608.

◆ 다음달 6일 JET 시험

한국TOEIC위원회는 다음달 6일 주니어영어시험인 JET(Junior English Tes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30일까지며 홈페이지(www.jet.or.kr)나 전화(02-2280-7211~8)로 할 수 있다.

위원회 측은 "외고와 자사고뿐만 아니라 대학까지도 전형자료로 TOEIC 등 공신력 있는 영어성적표를 필요로 하지만 이런 시험을 초등학생이 준비하기엔 시기상조"라며 "JET는 이후 TOEIC Bridge, SEPT jr., TOEIC으로의 체계적인 연계학습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신뢰도 높은 시험"이라고 설명했다. 연간 네 차례 시행한다.

◆ '1000권 책 읽기 운동'

구몬학습(www.kumon.co.kr)은 완전국어회원을 대상으로 '1000권 책 읽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유아부터 초등학교 6학년(초등F단계)까지 대상이다. 유아와 초등C단계까지는 음독속독교재 이야기책.추천도서목록.독서논술장이, 초등D~F단계엔 추천도서목록과 독서논술장이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한다.

회사 측은 "독서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책읽기 운동에 참여하는 구몬 회원이 늘어 현재 30만 명에 이른다"며 "구몬 완전국어회원이면 누구나 매년 열리는 독서논술대회에 참가, 독서 실력을 검증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완전국어회원 월회비 2만9000원. 1588-556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