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편안한 매장 분위기와 일정한 맛을 무기로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올랐다.
또한 한국에서의 높은 가격 정책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 고유의 철학과 한국만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매장들을 만들어 내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타벅스 투어’라는 특별한 여행 테마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한옥과 전통 좌식공간부터 바다 조망까지, 국내 스타벅스 점장이 추천한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스타벅스 매장 10’곳을 소개한다.
‘음료 및 디저트 추천 Top 5’도 함께 영상으로 정리했다.
심정보 기자 shim.jeongbo@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