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피니언 e글중심

"경찰을 김부선 취급하면 어쩌나" 이재명 반격에도 여론은 냉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연합뉴스]

[연합뉴스]

지난 17일 경찰은 ‘혜경궁 김씨’의 계정주를 이재명 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로 판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형, 김부선, 조폭 연루설 등 이재명 지사를 둘러싼 구설 가운데 이번 ‘혜경궁 김씨’ 논란은 파장이 큽니다.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에는 그간 노무현 전 대통령, 문 대통령 등을 비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경찰은 여러 정황 증거를 근거로 그런 발표를 했지만 이 지사는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18일 이재명 경기지사가 자신의 SNS에 올린 '경찰 vs 김혜경씨 변호인 주장' 투표글에는 81%의 네티즌들이 경찰의 주장에 공감한다고 답했다. [이재명 경기지사 트위터 캡처]

18일 이재명 경기지사가 자신의 SNS에 올린 '경찰 vs 김혜경씨 변호인 주장' 투표글에는 81%의 네티즌들이 경찰의 주장에 공감한다고 답했다. [이재명 경기지사 트위터 캡처]

19일 이 지사는 "경찰이 진실이 아니라 권력을 택했다”며 부인의 무고함을 토로했는데요, 여론은 여전히 냉랭합니다. “침을 뱉어도 이재명에게 뱉어라”는 이 지사의 발언에 한 네티즌은 “김부선을 김부선처럼 취급하는 건 이해해도 경찰을 김부선처럼 취급하면 어쩌나요?”라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다양한 각도의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 소모전이 빨리 끝나야 한다는 반응이 눈에 띕니다. “진짜라고 해도 도지사로서 잘못한 건 없는데 도지사 관두라는 분위기는 아닌 것 같다” 거나 “각종 소송에 휘말려서 경기도정은 언제 살피냐”며 걱정하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이 지사의 말대로 이번 논란이 ‘사필귀정’으로 하루빨리 마무리되어야 할 텐데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e글중심(衆心)’이 네티즌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봤습니다.

* 어제의 e글중심 ▷ “메갈은 맞아도 돼”, 이수역 폭행보다 심각한 혐오 발언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오늘의 유머

"자신들이 그런 적 없다고 주장하거나, 해당 계정을 비서진이나 기타 측근들이 같이 사용했다고 주장하여 특정을 힘들게 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이런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이고, 자신의 반증이 있지 못하다면 아무런 영향이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 이재명은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를 생각해보면 끝까지 버틸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방금 기자회견 하는데 아니라고 역시 주장을 하네요. 이렇게 강하게 버티면서 민주당에서 자신을 제명처리 못하도록 할 것으로 보이는데, 민주당 입장에서도 쉽게 처리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아마도 검찰에서 어떻게 판단하냐가 민주당에서 판단할 가장 큰 잣대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마냥 제명하면 친문패권으로 자신을 죽인다고 난리칠 가능성이 큽니다.

야당에서는 이게 꽃놀이패인 게 이재명으로 도덕성으로 민주당을 공격하고, 이재명으로 친문패권을 주장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공격소재입니다. 하여튼 이재명은 이렇게 버티다가 재판 결과가 나올 시기쯤에 판세가 불리하다고 생각하면 탈당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때쯤이면 아마도 혜경궁의 트윗보다 친문패권이 이렇게 무섭다라면서 온 언론에서 이재명 띄우기랑 민주당 및 문재인 대통령을 공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보입니다. 과연 이재명이 판단을 할 즈음 문재인정권과 민주당의 지지율이 얼마나 될지가 관건이라고 봅니다. 지지율이 낮다면 따라나갈 반문의원들이 꽤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민평당쪽에서 오라고 할 가능성이 커 보이구요. 민평당 + 이재명 + 몇몇 해서 합당형식의 신당 창당을 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합니다."

ID ‘발롱도로’

#82쿡

"예전에 경찰 소스가 그 트위터 작성자가 50대 남자라고 흘렸다는 말이 나왔었잖아요. 그 때 말로는 운전사라고 했었어요. 그리고 그 후 운전사는 아니라고 했었구요. 그리고 오늘 이재명이 "혜경궁 트위터는 내 아내 김혜경의 것이 아니다", 가 아니라 "트위터를 작성한 것은 내 아내가 아니다" 라고 하지 않았겠어요? 제가 방금 또 다음에서 이재명 나이를 검색해보지 않았겠습니까. 53세지 뭐에요.그럼 그 트위터를 작성한 50대 남자는 이재명 본인이 아닐런지요?”

ID '브로콜리’

#다음

"누가 저렇게 대놓고 자기 폰, 이메일 등 다 공개하고 저렇게 민감한 정치적 비방글을 쓰는 사람이 어딨는가? 이재명 부인이 바보? ㅋㅋㅋ 누가 공작을 해서 이재명 아웃시키려나 본데 참 웃기고 가증스럽다. 끝까지 추적해서 진범을 꼭 가려내자."

ID '진실한 교사'

#네이버

“이젠 아닌 거 같다. 자기 것이 아니면 휴대폰을 제출하든지 트위터 본사에 자기 게 아님을 얘기해달라면 쉽게 해결 되는데 그걸 안한다는 건 이해가 안되는 행동임. 프레임 등으로 본질을 희석치말고 좀 더 정정당당 해져야 함. 이 일은 반드시 밝혀서 일벌백계 해야 함”

ID 'curt****'

#클리앙

"먼저 전 이재명 그닥 좋게보지 않습니다. 다만 이번 이재명 혜경궁 건의 경우 최종적으로 혜경궁 김씨라는 트위터 계정이 정말 이재명씨 부인이 맞다고 법원에서 밝혀진다면 이재명 지사는 응당한 비난과 책인을 져야 한다 보지만 아직 확정나지 않은 단계에서 무조건적으로 확정난 걸로 결론지어 보는 건 좀 아니라 생각합니다. 현 정부하에서의 사회적 감시와 견제를 믿고 일단 지켜보려고 합니다.”

ID 'Unan'

#엠엘비파크

"혜경궁 김씨 계정이 김혜경 씨의 계정이 아니라는 걸 밝히는 건 정말 간단한 거죠. 2013년부터 김혜경 씨가 쓴 트윗 글들 전부 트윗 본사에다 보내달라고 하면 됩니다. 그럼 트윗본사에서 보낸 것하고 혜경궁 김씨 트윗글 전부 캡쳐해 놓은 분들 거하고 비교하면 돼요. 사시 패스할 정도로 머리 좋은 사람이 이 간단한 걸 모를 리는 없죠. 그런데도 하지 않는 건 이유가 있다고 보는 게 합리적이지 않겠습니까?"

ID ’눈팅니트’

#다음

"작정하고 명의 도용하고 사진 도용하고 스토리 다 도용하면 충분히 있을수 있는 일 아닌가? 난 솔직히 이재명 지사 싫다. 나라를 대표하는 지도자로서의 품격도 없고. 근데 국정원...아니 국정원이 아니라 해도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SNS만 봐도 가끔 가짜들이 설쳐 본인들이 계정 닫으라 난리치고 하는데 보수의 표적이 된 이지사를 겨냥하기 위해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좀 더 확실한 증거들이 나오면 좋겠네."

ID '열공모드'


변은샘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