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4차 산업혁명과 제조품질혁신’ 추계학술대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회장 백동현)는 10월 31일(수)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한국경영인증원(KMR)과 함께“4차 산업혁명과 제조품질혁신”이란 주제로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제조품질혁신 등 최신 이슈들을 중심으로 분야별 우수논문들이 발표되며,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산업공학과 산업계 관련 발전 동향을 두루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학회 창립 40주년 기념 포럼”이 함께 열릴 예정이며 창립 40주년 기념식, 시상식(한백경영인상, 한백학술상, 신진교수상) 및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를 진행하는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는 1978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산업공학 분야의 많은 논문 및 연구를 발표하고 있으며, 2006년에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된 이래 현재까지 등재학술지를 지속적으로 유지함으로써, 산업공학 분야의 중심 학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는 춘계·추계 학술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회원들의 연구 활동을 장려함과 동시에 산학협력을 통한 산업체 현장개선 사례를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및 한국연구재단 회원 학회로 활동, 한국경영인증원 및 공장관리기술사회 등과 업무협력으로 산업공학의 발전과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