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명가] 병점복합타운 바로 앞 역세권 대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경기도 화성 서부권역의 주거지도가 새롭게 그려지고 있다. 전철 1호선 병점역을 중심으로 교통망 확충 등 다양 개발사업이 진행되면서다. 우선 병점역 주변에 병점복합타운 개발이 한창이다. 또 병점역을 기점으로 크고 작은 택지지구(태안3지구·남양뉴타운·송산그린시티)·지구단위계획구역(병점지구)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병점복합타운 바로 앞에 선보이는 컨소시엄 아파트인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조감도.

병점복합타운 바로 앞에 선보이는 컨소시엄 아파트인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조감도.

이런 병점동에 브랜드 대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병점동 675번지 일대 병점지구에서 10월 중 분양 예정인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이다.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2666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다. 이 아파트는 특히 단지 맞은 편에 주거·상업·업무·근린공원 등의 인프라를 갖춘 병점복합타운이 조성되고 있어 수혜효과가 예상된다. 또 차로 10분대면 수원역과 동탄1신도시 중심상업지구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다 홈플러스(병점점)이 가깝고 병점역 상권 이용해 편리해 ‘원스톱 리빙’ 가능하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교통도 좋다. 병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KTX·1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2개 정거장이면 갈 수 있다. 지난해 발표된 수도권 철도 급행화 추진방안에 따라 병점역 급행열차 운행횟수 증편이 예정돼 있다. 이 아파트는 또 오산화성고속도로 안녕IC와 인접해 있어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있는 고덕국제신도시로 이동이 쉽다. 여기에 제2 순환고속도로 화성시 봉담~동탄 구간이 2009년 개통된데 이어, 2025년 말 전 구간 개통 예정이다.

주변 각 산업단지 출퇴근도 편하다. 단지 인근 1번국도와 효행로를 이용할 경우 동탄권역·수원·오산 등의 산업단지로 출근이 쉽다. 또 단지에서 삼성 화성·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까지 차로 10분대면 갈 수 있다. 화성일반·일진·오산가장2·오산가장일반·동탄일반산업단지로도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안에는 유아풀을 갖춘 어린이 특화 수영장, 어린이집·키즈카페·북카페 등 보육특화 시설이 들어선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판상형(일부 세대 제외)설계가 적용한다. 타워형 세대엔 3면 개방형 발코니(일부 세대)·알파룸·수납장을 제공한다.

문의 1644-2666

김영태 기자neodelhi@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