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라이프스타일도 고려한 에너지 절감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김시환 마케팅본부장)이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콘덴싱가스보일러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40년간 국내 보일러 산업을 선도한 경동나비엔이 친환경 고효율 기능에 사물인터넷을 더한 콘덴싱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톡’을 선보였다.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톡은 원격으로 모든 보일러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또 원격제어 서비스 지원을 통해 고장 발생 시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바로 감지해 소비자에게 알려주고, 단계별 대응 방안을 제공한다. 첨단기술에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제품으로는 ‘NCB760’이 있다. NCB760은 주로 실내에 보일러를 설치하는 유럽의 사용 환경에 맞게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한 안정성 높은 제품이다. ‘멀티 센싱 온도제어 기술’로 안정적이고 풍부한 온수를 0.5도 단위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 바닥을 흐르고 돌아온 물의 온도를 제어하는 ‘환수온도 제어기술’로 외부 환경에 관계 없이 최적의 난방 환경을 제공한다.

콘덴싱가스보일러 부문

한편 지난해 경동나비엔은 세계 최대 규모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콘덴싱 가스온수기와 보일러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라예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