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찰청, 2018년 하반기 2,495명 채용한다

중앙일보

입력

고용 안정성과 노후 연금으로 공무원을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20일 사이버경찰청 홈페이지에 ‘2018년 제2차 경찰공무원(순경) 공개경쟁채용시험’ 공고가 올라왔다.

이번 하반기 채용 시험은 전국에서 2,495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원서접수는 오늘(20일)부터 31일까지 사이버경찰청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경찰공무원은 상반기 1차와 하반기 2차 시험으로 2번 채용하기 때문에 다른 공무원 시험보다 부담이 덜하다는 이유로 경찰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려는 수험생이 증가하고 있다.

경찰공무원시험의 경우 필기, 체력, 면접뿐만 아니라 준비해야 할 것이 가산점이다. 경쟁률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가산점은 합격과 불합격을 판가름하는 가장 큰 요인이다.

이번 2018년 제2차 경찰공무원 채용부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공인영어시험 지텔프(G-TELP)가 추가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토익, 텝스, 플렉스 등 타 공인영어시험보다 지텔프는 응시기회가 많고 성적발표가 빨라 단기간에 경찰공무원 가산점을 준비할 수 있다.

지텔프 레벨2 정기시험의 경우 경찰공무원 가산점의 경우 점수에 따라 최대 5점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지텔프 48점 이상은 2점, 75점은 4점, 89점 이상은 5점이다.

어학성적은 면접시험일 첫날 기준(11월 7일) 2년 내 것만 인정되며 적성검사일(10월 12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또한 가산점은 최고 5점만 인정되고 동일분야 자격증을 복수 제출할 경우 점수가 가장 높은 것만 인정된다.

지텔프는 매월 2회 전국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