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몽골에 한성대학교뷰티아카데미 울란바토르 설립

중앙일보

입력

한성대 예술대학원(명광주 원장)은 지난 23일(토)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한성대학교뷰티아카데미 울란바토르’ 설립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화) 밝혔다.

'한성대학교뷰티아카데미 울란바토르’ 설립 기념 오프닝 퍼포먼스 초청장

'한성대학교뷰티아카데미 울란바토르’ 설립 기념 오프닝 퍼포먼스 초청장

울란바토르에 ‘한성대학교 뷰티아카데미’를 설립하게 된 계기는 평소 한국뷰티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몽골 아이넥스의 지나 사장이 지난해 처음으로 한성대를 방문해 뷰티센터 시설과 대학원의 교육과정, 몽골의 뷰티아카데미 추진계획 등을 명광주 원장과  논의, 올해 5월 업무 협약을 맺고 7월 몽골 울란바토르에 ‘한성대학교 뷰티아카데미 울란바토르’를 설립했다.

설립 기념식에는 한성대 뷰티아카데미 설립 관련 총괄인 예술대학원 명광주 원장, 예술대학원 교수들 5명과 몽골 내빈으로는 몽골 울란바토르시 문화예술부 부장,  몽골 국회의원, 몽골 최초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비롯하여, 한성대와 업무협약을 맺은 몽골 아이넥스 업체, 뷰티 사업 종사자, 연예인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한성대학교뷰티아카데미 울란바토르’ 설립 기념 오프닝 퍼포먼스

‘한성대학교뷰티아카데미 울란바토르’ 설립 기념 오프닝 퍼포먼스

한편 한성대는 오는 6월 27일(수), 교내 미래관 DLC룸에서 2개 봉사단(한성대,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 38명과 단장 등 인솔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2018 하계 글로벌 리더십 국제봉사단 발대식’을 연다. 이번 하계 국제봉사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몽골을 방문한다. 22명의 한성대 학부생으로 구성된 글로벌 리더십 국제봉사단 ‘바르하나’는 6월 30일(토)부터 7월 14일(토)까지 15일간 20번 학교를 방문하여 교육봉사와 한국문화 알리기, 문화교류 등의 봉사를 한다. 16명으로 구성된 한디원의 ‘그린나래’ 봉사단은 6월 29일(금)부터 7월 9일(월)까지 11일간 48번 학교를 방문하여 미술과 디자인 교육 및 미용 봉사를 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