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필승 코리아] 신선도 등 '생맥주 5원칙'으로 지켜낸 최상의 맛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아사히가 ‘생맥주 5원칙’을 인증받은 매장을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진 롯데아사히주류]

아사히가 ‘생맥주 5원칙’을 인증받은 매장을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진 롯데아사히주류]

생맥주를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생맥주 원칙을 잘 지키는 것이다. 맥주 소비가 늘어나는 여름을 맞아 롯데아사히주류가 ‘생맥주 5원칙’을 인증받은 아사히 드래프트마스터를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롯데아사히주류

아사히 드래프트마스터는 롯데아사히주류로부터 생맥주 5원칙을 지켜 최상의 상태로 아사히 맥주를 제공함을 인증받은 매장이다. 매장에서는 미스터리 쇼퍼(손님을 가장한 모니터링 직원) 테스트를 통해 실제 제공 상태를 철저하게 관리한다. 생맥주 5원칙은 ▶맥주의 신선도 ▶이산화탄소 가스압의 조절 ▶맥주 올바르게 따르는 법 ▶맥주잔 세척 ▶맥주 호스 세척 등 다섯 가지를 말한다.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에서는 생맥주 품질 유지의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맥주 신선도 유지를 위해 케그(Keg·생맥주통)는 개봉 후 3일 이내 판매를 원칙으로 한다. 또 30도 이하의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서 보관한다. 이 밖에도 케그 온도 체크카드를 부착해 맥주 온도를 수시로 측정하고 탄산가스 압력도 적정하게 설정하고 있다.

맥주를 따를 때도 맥주와 거품의 7:3 황금비율을 지켜 최상의 맛을 제공한다. 맥주잔은 물론 맥주 관(호스)과 드래프트 코크까지 분해한 뒤 전용 스펀지로 매일 세척해 청결하고 신선한 생맥주 제공에 힘쓰고 있다.

롯데아사히주류 관계자는 “현재 전국 약 100여 개 점포가 드래프트마스터 인증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드래프트마스터 매장 관리에 힘써 소비자들이 보다 맛있는 아사히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선정된 드래프트마스터 업소는 아사히 맥주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아사히 드래프트마스터와 걸그룹 마마무가 함께하는 “Asahi Draft Master SUPER LIVE” 영상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이 영상에는 마마무가 아사히 드래프트마스터 매장에 깜짝 등장해 게릴라 콘서트를 진행하고, 고객과 아사히 맥주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와 영상은 페이스북 및 유튜브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앞으로도 계속할 예정이다.

한편 다음 달에는 아사히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더 많은 고객이 아사히 맥주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na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