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8 고객사랑브랜드대상] 뛰어난 품질, 고객감동 서비스…믿고 지갑 열어도 되겠네 !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2018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소비자 만족도, 경영활동 등 평가 #엄격한 심사 끝 43개 브랜드 선정

기업은 고객 감동을 위해 항상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하는 과정에서 브랜드 가치를 일관성 있게 느끼도록 하는 등 소비자의 공감을 끌어내는 것이다.

기업은 제품·서비스·브랜드가 소비자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 브랜드 개발이나 마케팅 활동 시 소비자의 공감과 자발적인 추천을 끌어내는 것이 브랜드가 생존하고 성장하는 길이다. 최근 각종 스마트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접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활발한 공유가 이뤄지며 기업은 끊임없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하는 상황이 됐다.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기대가치를 충족시키고 고객감동을 넘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가치 있는 브랜드를 발굴했다.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 상승 및 매출 증가를 이룰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중앙일보·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2018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 소비자 기초조사를 통해 부문별·업종별 브랜드 품질 및 만족도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를 했다. 이어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및 경영 활동을 토대로 가치와 적합성 평가와 함께 서류심사,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 브랜드를 선정했다.

올해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파워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43개 부문 브랜드가 수상했다. 이중 3개 브랜드가 스타브랜드에 선정돼 파워브랜드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시상에서는 토다이가 씨푸드 레스토랑 부문에 8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KB The드림아이좋은자녀보험, 다비치안경이 7년 연속, 그린알로에 내일투어의 금까기가 6년 연속 수상했다. 이외 제주삼다수, 하프스터디, L.POINT, 파로돈탁스, 스킨케어 부문의 라벨영, 워킹화 고워크4 등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