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매쓰, 사고력수학 무료 체험 행사 매월 시행

중앙일보

입력

사고력수학 전문 교육 브랜드 시매쓰가 다양한 사고력수학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시매쓰데이'를 각 지점별로 매월 시행중이라고 밝혔다.

시매쓰는 활동 중심의 사고력수학 컨텐츠를 바탕으로 자기주도 탐구·토론·발표 수업, 모둠 과제 해결, 프로젝트 수업 등 학생 참여식 수업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수학을 체험하며, 탐구하는 과정에서 사고력을 키우고, 토론하고 발표하며 수학적 소통을 지속해야 수학의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변화하는 수능에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시매쓰 관계자는 “시매쓰데이는 이러한 시매쓰의 교육원리에 입각한 행사로, ‘과정’에 중심을 둔다”며 “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게임이 단순히 놀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활동과 게임의 과정 속에서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부여하고, 수학의 원리를 일깨운다”고 말했다.

시매쓰 수학연구소는 시매쓰데이에 전문 교구, 보드 게임 등을 활용하여 놀이, 게임 등의 방식으로 수학 관련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시매쓰 용인 동백 직영 센터 최윤아 원장은 “시매쓰데이는 아이들이 기다리는 행사”라고 말한다. 시매쓰데이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기는 과정에서 수학적 개념과 원리, 법칙 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깨닫게 해주기 때문이다.

시매쓰 관계자는 “이번 시매쓰데이는 소마큐브, 하노이탑, 매쓰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시매쓰데이를 통해 아이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자체를 즐기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 수학을 좋아하고 즐기는 아이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매쓰데이 행사는 시매쓰 재원생뿐 아니라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모든 학생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지점마다 행사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각 지역 시매쓰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