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ONE SHOT] 모바일 상품권 최고 인기는 ‘별다방 상품권’…2위는?

중앙일보

입력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 상품권은?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 상품권은?


지난달 29일 KT그룹의 모바일 마케팅 전문 기업 KT 엠하우스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작년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권은 ‘스타벅스’ 상품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바나나우유, 파리바게뜨, 비타500 상품권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권의 종류별로는 커피/베이커리, 편의점, 마트 등의 상품권이 가맹점이 많아 사용이 쉽고, 가격대도 적당해 모바일 상품권으로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모바일 상품권이 가장 잘 팔린 시기는 11월과 12월로 전체 판매량의 30%를 차지했다. 기업들이 빼빼로데이, 수능, 크리스마스 등 연말연시 이벤트에 맞춰 집중적으로 마케팅 비용을 집행하기 때문이라고 KT 엠하우스는 분석했다.

http:www.joongang.co.kr/issue/10871

http:www.joongang.co.kr/issue/10871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