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산림청·임업진흥원 ‘귀산촌 아카데미’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0면

산림청·임업진흥원 ‘귀산촌 아카데미’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은 ‘귀산촌 아카데미’를 올해 서울·대전·부산·광주·대구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귀산촌 아카데미는 도시민에게 산촌을 홍보하고 은퇴 후 산촌 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마을주민과 잘 지내는 법, 주택과 임야 준비 방법 등을 소개한다.

최진혁 충남대 교수, 지방자치학회장 취임

최진혁 충남대 행정학부 교수가 최근 제22대 한국지방자치학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내년 2월까지다. 한국지방자치학회는 1988년 12월 출범했다. 지방자치와 관련된 자치분권제도, 지방재정과 도시·지방행정, 광역행정, 지역계획 등에 관한 조사·연구와 정책대안 모색을 목적으로 한다.

소프트웨어 코딩 홈 창업’ 수강생 모집

배재대는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대전광역새일센터가 취업 알선과 연계 특전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코딩 홈 창업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교육대상은 코딩 연관 분야 전공자 또는 해당 분야 창업 희망 여성이고, 교육 기간은 오는 4월 2일부터 6월 29일까지다.

코리아텍, 목원대 등 3개 대학과 MOU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대학자율역량강화사업(ACE+) 사업단은 목원대, 배재대, 선문대와 ‘ACE+ 사업성과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4개 대학은 ▶대학 간 네트워크 구축 ▶학생과 교직원 상호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산림조합, 전국 128곳 ‘나무시장’ 열어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26일 전국 128개 나무 전시판매장을 개장했다. 봄철 나무 심기는 기후변화로 식재 시기가 빨라지면서 땅속 평균기온이 6.5도쯤 되는 2~3월이 적기라는 게 산림조합의 설명이다. 나무전시판매장과 산림경영지원을 위한 누리집(iforest.nfcf.or.kr)도 산림조합중앙회 홈페이지 내에 운영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