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한류병기 '쿵푸' 국내 공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류스타 장나라의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 음반이 출시된다.

21일 발매되는 장나라의 스페셜 음반은 CD와 DVD를 비롯해, 장나라의 국내 미공개 사진을 담은 미니 화보집으로 구성된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은 '비상(飛翔)'. 장나라가 직접 지은 '비상'이라는 타이틀은 국내 뿐 아니라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장나라가 아시아의 슈퍼스타로서 비상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 음반에는 지난해 중국에서 발매돼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1백만 장이 넘는 앨범판매고를 올린 중국어 음반 2집 '쿵푸'와 더불어, 뮤직비디오가 담겨있는 DVD가 함께 포함된다. DVD에는 국내에서는 공개되지 않은 장나라 음반들의 뮤직 비디오 6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앨범 관계자는 "이 앨범의 타이틀 곡 '쿵푸'는 어떤 숙련된 솜씨를 완벽하게 발휘하기 위해 지성이나 감정을 개입시키지 않고 신중하게 준비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며 "이는 한류스타로서 외국문화, 즉 현지 중국문화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바탕으로 성공한 한류스타 장나라의 프로의식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음반에는 그녀가 주연을 맡았던 중국 인기 TV 드라마 '띠아오만 공주'의 주제가와 삽입곡도 함께 수록된다.

백민재 기자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