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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보영 ‘전어 서비스’ 논란에 식당직원의 지인이 남긴 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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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MBC]

[사진 MBC]

8일 배우 장희진이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보영과의 친분을 과시하며 언급했던 ‘전어 서비스’ 에피소드가 때아닌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두 사람이 방문했던 식당 직원의 지인이라고 주장하는 한 네티즌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이 네티즌은 “그때 겨울이었는데 그 테이블에 목도리를 칭칭 감고 모자 쓴 여자분(이제 보니 이보영인 것 같다고)이 전어 한 마리만 주문할 수 있냐고 해서 4마리가 기본이라고 안 된다고 하셨다고 한다”며 “주문받을 때 거기 연예인이 있는 줄 몰랐고 ‘내 딸 서영이’도 안 보셔서 나중에도 모르셨다고 한다. 근데 다른 이모(직원)가 저 사람 연예인 같다고 ‘내 딸 서영이’ 선우(장희진) 아니냐고 해서 사장님한테 이야기하니 잘 봤다고 4마리 서비스 나갔다고 했다. 그때 그 테이블에서 한 20~30만 원 팔았다고 한다”고 전했다.

앞서 장희진은 지난해 7월 MBC ‘라디오스타’에서 이보영이 거제도에 있는 한 횟집에서 주인에게 전어 서비스를 부탁했으나 거절당했다고 말했다. 방송 직후 인터넷상엔 이보영이 자신의 인지도를 이용해 서비스를 요구했다는 비판이 일었고, 그를 향한 악성 댓글은 최근까지 이어진 상황.

이에 대해 이보영 소속사인 플라이업엔터테인먼트는 8일 “후배 배우가 프로그램에서 재미를 더하려고 본의 아니게 사실과 다른 에피소드를 얘기하였고 그 내용은 화제가 되어 사실인양 일파만파 퍼져나갔다”며 “당사는 그러한 내용이 전혀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리며, 방송 직후 후배 배우는 사태의 심각성을 알고 이보영에게 직접 사과하였다”고 밝혔다.

그러나 소속사의 해명에도 일부는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고 있다. 만약 이 네티즌의  주장이 맞다면, 이보영이 전어 서비스를 요구했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 이보영의 소속사에 확인한 결과 이 네티즌의 글이 당시 상황과 맞았다고 스타뉴스가 이날 보도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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