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현대생활백서' 소비자 눈에 쏙~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1면

삼성전자 '우리의 자부심'(인쇄부문, 광고회사 제일기획, 사진 (下))과 SK텔레콤 '생활의 중심 캠페인'(전파부문, 광고회사 TBWA코리아, 사진 (上))이 한국광고주협회(회장 민병준) 주최 제14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10일 오후 4시 전경련회관에서 개최된다. '우리의 자부심'광고는 우리 민족만의 독특한 문화를 보여주는 아이디어가 돋보였고, '생활의 중심 캠페인' 광고는 유비쿼터스('언제 어디서나'라는 뜻의 라틴어에서 유래한 말)의 개념을 생활 속에 쉽게 풀어낸 점이 대상 선정 이유로 꼽혔다. 다음은 대상을 제외한 '좋은 광고상' 명단(괄호 안은 광고회사).

신문 부문=SK '당신을 만나서 행복합니다 OK! SK'(TBWA코리아), LG화학 '보이지 않아도 좋습니다'(LG애드), LG전자 'CYON idea'(크리에이티브에어), 레인콤 '아이리버 딕플-도서관'(금강오길비), 삼성전자 '애니콜브랜드광고캠페인-개미를 닮은 애니콜, 가슴을 뛰게 하는 애니콜'(제일기획), 동아제약 '모닝케어 론칭'(선연), 하이트맥주 '물이 만든 작품 하나-박지성'(그레이월드와이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쓰나미 캠페인'(맥켄월드그룹코리아), 한국얀센 '타이레놀-수능'(웰콤), 포스코건설 '감성의 # 생활의 #'(금강오길비), 삼성생명보험 '인생은 길기에 캠페인'(제일기획)

TV 부문=KT '건강한 인터넷으로 하나 되는 나라'(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 삼성화재 '시각장애인 안내견 강토'(제일기획), 귀뚜라미보일러 '거꾸로Ⅱ-빨리 바꿀수록, 아껴도 아껴도'(제일기획), LG전자 'Xcanvas-박지성'(LG애드), KTF 'KTF Have a Good Time 좋은 시간 되세요 캠페인'(제일기획), NHN '네이버-세상의 모든 지식'(TBWA코리아), 동서식품 '맥심-창가, 서점, 광장'(제일기획),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괭이갈매기'(대홍기획), 태평양 '라네즈 슬라이딩팩트'(비비디오코리아), 제일모직 '빈폴-길, 카페'(하쿠호도제일), 현대산업개발 'I WAY-요가, 도로'(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 기아자동차 '오피러스-뜻밖의 당신'(이노션), 피죤 '피죤-부드러운 생활'(제일기획), 애경 '웃자 퍼펙트'(JWT Adventure)

라디오 부문=교보생명 '마음에 힘이 되는 말 한마디 캠페인'(웰콤), KT '네트워크로 하나 되는 나라'(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

잡지 부문=유한킴벌리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오리콤), 대상 '청정원'(상암커뮤니케이션즈), LG전자 '디오스 와이드-프렌치 디오스'(LG애드), LG텔레콤 'Music-on음표채집'(금강오길비), 동서식품 '맥심'(제일기획), 태평양 '설화수-한국의 미 정중동'(비비디오코리아), 삼성물산 '래미안-엄마의 사랑'(제일기획)

옥외 부문=보건복지부 '여성금연캠페인'(환크리에이티브컴퍼니), 신한금융지주 '통합은행출범 고지-단추'(코마코)

인터넷 부문=삼성전자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제일기획), SK텔레콤 '새로운 대한민국 이야기'(TBWA코리아)

정선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