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이버대학교] 총학생회·교우회 등 동문 간 협력관계 조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대학정보공시센터에 따르면 고려사이버대는 17개 4년제 사이버대학 중 신입생 경쟁률이 5년 연속 1위이다. [사진 고려사이버대]

대학정보공시센터에 따르면 고려사이버대는 17개 4년제 사이버대학 중 신입생 경쟁률이 5년 연속 1위이다. [사진 고려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오는 8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2018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부는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합해 5694명의 신·편입생을, 대학원은 33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부는 학업계획서(70%)와 학업소양검사(30%)만으로, 융합정보대학원은 서류·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문화예술경영학과와 함께 2018학년도에 신설되는 미래학부는 인문사회과학과 공학을 포괄하는 융·복합적 교육 모델을 제시한다. 빅데이터전공, 신산업기술경영전공, 국제협력·다문화전공 중 하나의 전공에서부터 세 가지 전공까지 학습할 수 있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교 첫해부터 총학생회를 구성한 고려사이버대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과학생회·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축제와 체육대회 및 사회봉사활동도 활발하다. 졸업 후에는 고려사이버대 교우회 활동을 통해 동문 간의 협력적인 관계를 이어간다.

고려사이버대는 오는 8일 고려대 중앙광장 CCL(CJ Creator Library)에서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장편 소설 ‘세 여자’의 저자 조선희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도 갖는다.

이어 19일 오후 7시 2차 입학 설명회는 ‘어쩌다 한국인’의 저자인 허태균 고려대 심리학과 교수의 특강과 함께 열린다. 참석을 원하는 지원자는 학교 메일(webmaster@cuk.edu)로 신청하고 당일 행사장으로 오면 된다.

고려사이버대 입학 지원은 입학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해야 한다. 입학 관련 서류는 고려대 안암캠퍼스 내에 있는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다. 입학 지원 홈페이지(go.cuk.edu)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02-6361-2000)를 통해 자세한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