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체지방 감소 제품 ‘보이미락’ 할인 행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종근당건강의 보이차 추출물 제품 ‘보이미락’(사진)이 할인 행사를 한다. 보이차는 중국인이 즐겨 마시던 발효 흑차 중 하나다. 중국 황제·황후가 사랑한 귀한 차로 중국인의 건강을 지킨 비법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 전통 의학서에서는 보이차를 “우리 몸의 해로운 기름기를 제거하고 소화와 숙취,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한다. 보이차에 함유된 갈산(Gallic acid)은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핵심 성분이다. ‘보이미락’은 하루 1g 1포로 총 35㎎의 갈산을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해발 고도가 높고 일조량이 많으며 생태 환경이 잘 보존돼 있는 중국 윈난 지역의 보이차만을 사용한다. 특허 받은 발효·추출 공정을 거쳐 카페인 함량은 낮추고 갈산의 함량을 높였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기능 성분의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됐다.

‘보이미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내용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기호에 따라 냉·온수에 타서 차(茶)처럼 마실 수 있다. 일상 속에서 혈중 콜레스테롤을 관리하고 싶은 사람, 굶지 않고 체지방을 관리하고 싶은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종근당건강은 오는 30일까지 선착순 500명에게 ‘보이미락’을 유통 최저가의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