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한미약품 항암제 ‘포지오티닙’ 효과 발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한미약품 항암제 ‘포지오티닙’ 효과 발표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한 항암제 ‘포지오티닙’이 그간 치료제가 없었던 유전자 변이 비소세포 폐암에서 효과를 보인 사실을 18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세계폐암학회(WCLC)에서 발표했다고 밝혔다. 비소세포 폐암 환자 중 10%는 ‘엑손20’ 유전자 변이에 의한 것인데, 그간엔 항암제가 반응하지 않아 사실상 치료제가 없었다.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할로윈 파티’ 개최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

복합리조트인 파라다이스시티가 할로윈 데이를 맞아 ‘할로윈 매스커레이드 인 파라다이스’ 파티(사진)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가면무도회를 주제로 꾸며지는 이번 파티는 이달 28일 오후 9시부터 진행된다. 다양한 가면 마스크 등을 제공하고 라이브 공연이 펼쳐진다.

한화, 창립일 맞아 임직원 릴레이 봉사활동

한화그룹이 9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이달 한달간 임직원 릴레이 봉사활동을 벌인다. 한화그룹 31개 계열사 임직원 3000명이 취약계층지원과 농촌일손돕기·국가유공자 초청행사·환경정화·헌혈 등의 활동을 펼친다. 한화는 2007년부터 이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아시아나, 중국 네이멍구 학교에 PC 기증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네이멍구자치구의 원화지에소학교 컴퓨터 10대 등 멀티미디어 교육용 기자재를 17일 기증했다고 밝혔다. 또 현직 중국인 캐빈 승무원이 직업 특강 등 참여형 교육도 열었다. 아시아나항공이 중국 전역을 돌며 진행하고 있는 이 행사는 2012년 처음 시작해 이번에 28번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