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품 마이 홈] 개발붐 청라국제도시 중심 오피스텔·상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스너그시티 청라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스너그시티 청라(투시도)가 오피스텔·상가를 분양 중이다. 청라국제도시는 청라시티타워, 스타필드청라, 하나금융타운 같은 초대형 개발호재가 많은 곳이다. 청라시티타워는 453m 높이로 지어져 지역 랜드마크로 주목 받고 있다. 스타필드청라는 최근 건축허가를 받아 관심을 끌고 있다. 하나금융센터, 차병원의료복합센터, 로봇랜드 등 진행도 예정돼 있다.

이에 힘입어 청라국제도시의 인구도 꾸준히 늘고 있다. 2011년 6월말 1만1125명 정도였던 청라 인구는 올해 8월말 약 8만8168명으로 증가했다. 스너그시티 청라는 지하 6층~지상 18층 규모로 오피스텔 363실과 상가 64개 점포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상가는 중심상업지역에 들어서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수 있다. 특히 커널웨이를 마주하는 테라스형 수변 상가로 조성돼 유동인구를 끌어들이는데 유리하다. 게다가 상가 상층부의 오피스텔 입주자와 주변 공공기관 근무자 등으로 이뤄진 고정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스너그시티 청라 분양 관계자는 “청라는 정부의 8·2 대책의 규제 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도 포함되지 않아 반사이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30-18번지(2호선·신분당선 강남역 인근)에 있다.

Tip
● 청라국제도시 중심상업지역
● 오피스텔 363실, 상가 64실
● 커널웨이 테라스형 수변 상가

박정식 기자 park.jeongsi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