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머니 브리핑] 미래에셋생명, 생활자금 보장 종신보험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미래에셋생명, 생활자금 보장 종신보험

미래에셋생명은 사망을 보장하면서 생활자금도 주는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 두 개의 약속’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생활자금은 가입 시 고객이 지정한 연금 지급 시점부터 20년간 매년 주보험 가입금액의 4.5%를 준다. 변액보험은 보험료를 펀드에 투자하기에 펀드 운용실적에 따라 손실이 날 수 있지만 이 상품은 생활자금을 최저보증해준다. 생활자금의 기반이 되는 적립금이 이 상품의 적용 이율인 2%를 적용한 적립금보다 적을 경우 2%로 산출한 예정 적립금을 기초로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교보악사, 로보틱스 투자 펀드 출시

교보악사자산운용은 11일 해외 로보틱스(자동으로 작동하는 장치·기계)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교보악사 로보테크주식펀드’를 1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매출 대부분이 로보틱스에서 발생하는 기업이나, 로보틱스에 투자를 늘리며 사업 비중을 키우는 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반면 기술은 있지만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 기업에는 투자하지 않는다. 위탁운용은 교보악사자산운용의 합작사인 악사 아이엠(AXA IM)이 담당한다. 국민은행, 교보증권, 삼성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코인원, 오프라인 가상화폐 체험존 개설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원은 오프라인에서 가상화폐를 비롯한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4D존인 ‘코인원블록스’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에스트레뉴 빌딩 3층에 있는 코인원블록스는 코인원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구현한 공간이다. 이곳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코인원에서 거래되는 가상화폐 6종의 시황을 확인할 수 있고, 어드바이저에게 궁금증을 물어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