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전문가들이 개발한 영양으로 꽉 찬 닭가슴살 제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와이즈유엑스글로벌 '아임닭' 

아임닭은 큐브형 등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 와이즈유엑스글로벌]

아임닭은 큐브형 등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 와이즈유엑스글로벌]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의 아임닭이 2017 고객사랑브랜드대상 가공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아임닭은 호텔 셰프, 식품 장인, 영양사, 헬스 트레이너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투입해 연구·개발에 힘써 성과를 거뒀다. 2014년 선보인 큐브형 닭가슴살이 대표적이다. 닭가슴살 오리지널 제품을 비롯해 소시지·스테이크·육포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선보이며 닭가슴살 업계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대표 인기 상품인 닭가슴살 소시지 프랑크는 국내산 닭가슴살이 95% 들어 있고 단백질은 24g 함유돼 있다. 닭가슴살로만 채울 수 없는 비타민·탄수화물·식이섬유 등을 더하기 위해 2015년 말 건강 간편식 브랜드인 아임웰을 출범시켰다. 최근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 6종을 출시했다.

아임닭은 물류시스템 발전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임닭은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2016년 전체 식품 1위, 2년 연속 매출 상위 1% 클럽에 선정됐다. 쿠팡에서 축수산선물세트 분야 1위, 아임웰은 샐러드/손질채소분야 1위에 오르는 등 4개 분야 1위를 거머쥐었다. 아임닭과 아임웰은 오프라인에도 진출, 올리브영과 GS슈퍼마켓에 입점했으며 롯데백화점 가정간편식 기획전에 참가했다. B2B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