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health&] '에어 다이나믹스'기술로 공기 청정은 기본, 강력한 가습 기능까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코웨이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는 에어 다이나믹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복합식 가습공기청정기이다. 공기 청정뿐 아니라 강력한 가습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미세먼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사진 코웨이]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는 에어 다이나믹스테크놀로지를 적용한 복합식 가습공기청정기이다. 공기 청정뿐아니라 강력한 가습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미세먼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사진 코웨이]

대기오염이 심각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농도가 높은 날이 잦아지면서 실내 공기의 질도 나빠져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미세먼지는 10㎛ 이하의 먼지로 황산염·질산염·암모니아 등의 이온 성분과 금속화합물·탄소화합물 등 유해물질를 포함하고 있다. 2.5㎛ 이하 크기의 초미세먼지는 코에서 걸러지지 못하고 폐 속까지 침투해 더욱 위험하다. 기관지염·폐기종·비염·폐렴 같은 각종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보통 실내공기가 나쁘면 환기를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환기를 하면 오히려 미세먼지가 실내에 유입되므로 먼저 창문을 닫은 후 공기청정기를 가동시키고 가습기 등으로 미세먼지를 가라앉히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다. 최근에는 공기청정기에 가습 기능을 추가한 복합식 가습공기청정기도 출시되고 있으므로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방법의 하나로 고려해볼 만 하다.

배우 공유가 광고 모델로 활동해 ‘공유 공기청정기’로 알려진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는 대표적인 복합식 가습공기청정기이다.

깨끗한 공기 흐름을 만드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에어 다이나믹스(Air Dynamics)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제품이다. 실내공기 질 상황 및 필요에 따라 네 가지 모드의 멀티 액션 기능으로 가까운 곳은 물론 멀리 떨어진 공간까지 신속하고 강력하게 공기 관리를 할 수 있다.

또 실내공기의 오염 정도를 제품 전면을 통해 4단계 LED 램프 색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실내공기 질 관리가 용이하다. 공기 청정뿐 아니라 강력한 가습 기능까지 갖춰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대용량 회전형 가습필터 방식을 적용해 시간당 최대 726mL의 풍부한 가습량으로 신속하게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며 초미세 물입자 가습으로 멀리 떨어진 공간까지 고르게 습도 관리를 해준다.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는 또 스스로가습클린 기능을 탑재해 가습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 물이 닿는 가습수조와 가습필터를 깨끗하게 자동 건조해 세균 번식 등의 오염을 사전에 방지한다. 이뿐 아니라 스스로살균 기능을 적용해 가습수조를 한번 더 깨끗하게 케어해준다. 전기분해 살균수로 가습수조 내부를 90분에 한번 스스로 살균해주며, 원할 때마다 언제든 살균이 가능해 더욱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가 간편하게 물 세척할 수 있는 워셔블 가습 필터를 장착해 언제나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렌탈로 이용 시 월 렌탈료는 4만7900원(등록비 10만원 기준)이며, 일시불 판매가격은 138만원이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이 제품은 혁신적인 멀티 액션 기능을 적용해 가까운 곳은 물론 멀리 떨어진 공간까지 신속하고 강력한 공기 관리가 가능하다”면서 “차별화된 기능과 경험을 앞세워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