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신동빈 회장 등 참석, 롯데 HR 포럼 개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신동빈 회장 등 참석, 롯데 HR 포럼 개최

롯데그룹은 23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신동빈 회장과 인사 담당자, 외부 초청 참가자 등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롯데 HR 포럼’을 개최했다. 신 회장은 이날 미시건대 데이브 얼리치 교수 등 포럼 관계자들과 오찬에서 “변화하는 산업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최첨단 기술개발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사람 가치를 중시한 인재 육성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포럼과 함께 롯데그룹의 5가지 핵심가치(고객중심, 창의, 협력, 책임감, 열정) 실천 우수사례 시상식인 ‘밸류챔피언 어워드’도 진행됐다.

LG전자 슬림 트롬 트윈워시 신제품 출시

LG전자는 23일 12kg 용량의 트롬 드럼세탁기와 2kg 용량의 미니워시를 결합한 ‘슬림’ 트롬 트윈워시(사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상단에 달린 드럼세탁기는 12kg 용량이지만 크기는 과거의 8kg짜리와 유사하다. 지금까지 가장 작은 크기였던 19.5kg(상단·하단 합산용량 기준)에 비해 폭은 10cm, 깊이는 13.5cm가 더 줄어들었다.

캐딜락, 여성 VIP고객 초청 ‘부띠크 투어’

캐딜락(Cadillac)이 23일 자사 여성 VIP 고객을 대상으로 ‘부띠크 투어(Boutique Tour)’를 개최했다. 기존에 캐딜락 차량을 구매한 여성 고객이나 에스컬레이드 사전계약 고객을 초청해 이탈리안식 오찬과 청담동 명품 브랜드 역사를 소개하는 프라이빗 투어를 진행했다. 전문 패션 컨설턴트가 패션 스타일링에 대해 조언하기도 했다.

언더아머, 가로수길에 여성 특화 매장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아머가 25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여성 스포츠용품을 특화한 매장을 오픈한다. 1층은 여성 트레이닝 및 러닝 제품, 2층에는 골프제품 등으로 꾸며졌다. 남성 제품은 지하 1층에 있다.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초청 간담회 열어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회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회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회(위원장 강철규)는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파트너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애로사항, 개선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자리로 총 31개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위원회는 롯데홈쇼핑이 운영하는 독립기구로 투명·청렴경영 정착, 불공정 거래관행 개선 등의 업무를 맡고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