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생을 흔들어봐!

중앙일보

입력

중앙일보 프리미엄은 분당 뉴욕재즈댄스센터와 공동으로 독자 20명을 초청, 3개월동안 재즈댄스 강습기회(33만원)를 무료제공한다. 강습을 원하는 독자는 오는 14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http://premium.joins.com) 또는 분수네 카페(http://cafe.naver.com/bunsune)에서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17일 온라인 공지 및 문자메시지 개별통보한다. 당첨된 독자는 2월28일까지 등록을 마친 후 3월2일부터 3개월동안 재즈댄스를 강습받게 된다.

◆뉴욕재즈댄스센터
= 분당구 구미동에 위치한 뉴욕재즈댄스센터는 전체 220여평의 규모로, 70평과 45평짜리 댄스홀과 휘트니스룸으로 구성돼있다. 15가지의 운동기구가 구비돼있는 휘트니스룸은 댄스학원에서는 흔치않는 공간. 물론 샤워실과 로커시설도 완비돼있다. 이 곳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최고 수준을 자부하는 '바닥'이다. 고무와 스프링으로 구성된 킷(Kit)을 바닥에 3000개 이상 깔아 '충격완화장치' 기능을 강조했는데 이는 재즈댄스 특성상 뜀이 많음을 고려한 설치. 뛸 때 온 몸과 관절이 고스란히 받아야 할 충격을 바닥이 흡수해 주기 때문에 운동 후에도 피로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래서 이 곳의 댄스홀 바닥은 일반 바닥보다 높게 설계됐다.

◆전문적인 강사진과 커리큘럼
= 뉴욕재즈댄스센터의 20명 강사진은 김윤정 원장부터 모두 '뉴욕브로드웨이댄스스쿨'을 수료한 재원들. 이는 뉴욕식 정통재즈댄스를 고수하기 위한 김 원장의 고집이기도 하다. '뉴욕재즈댄스센터'라는 이름도 여기서 나온 발상. 뉴욕재즈댄스센터의 교육프로그램은 준비운동부터 본수업에 이르기까지 뉴욕브로드웨이댄스스쿨의 프로그램을 최대한 적용시켰다. 커리큘럼을 보면 20가지에 이르는 여러 방면의 다양한 재즈댄스를 수업특성에 맞게 접목시켰는데, "몇 가지 댄스로 음악만 바꿔가며 반복하는 수업보다 훨씬 더 신나고 재미있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뉴욕재즈댄스센터의 가장 큰 장점이다"라는 것이 김 원장의 말이다. 방송이나 뮤직비디오에서 볼 수 있는 방송댄스, 탭댄스, 뮤지컬댄스, 귀엽고 발랄한 여성적 느낌이 가미된 걸스힙합, 강하고 역동적 안무의 다이나믹 재즈댄스, 매끈한 바디라인을 살릴 다이어트 재즈댄스, 발레 기본동작과 재즈댄스의 절묘한 결합 뷰티재즈댄스, 섹시재즈댄스, 파워 재즈댄스, 아프리카 춤을 응용한 아프로 재즈댄스, 발라드 음악에 맞춰추는 재즈댄스, 모던재즈댄스, 펑키, 힙합, 라틴 등이 절묘하게 조합돼 하나의 수업이 완성된다는 것이다. 또한 김 원장은 "따로 운영되는 전문인반과 입시반의 취업과 진학율이 100%"라며 자랑을 덧붙였다.

◆재즈댄스
= 박경희(55, 분당 금곡동)주부는 재즈댄스 4개월차. '건강'만은 자신있다고 자부했는데 무릎관절이 좋지않아 운동을 시작하게 됐다. 재즈댄스하기 전 요가, 헬스 등 해봤지만 효과를 많이 보지 못했고, 무엇보다 지루함을 느껴 오래할 수 없었다고. "처음에 재즈댄스를 시작할 때는 젊은 사람들과 같이 한다는게 주책맞지는 않을까 좀 망설였어요. 하지만 지금 생각하면 왜 좀더 일찍 시작하지 못했나 생각합니다." 이어 "관절에 무리가 간다고 주변에서 만류하는 사람도 없지 않았지만 오히려 호흡도 좋아지고 무릎도 부드러워졌다"고 전했다. 생활에 활력이 생기는 등 정신건강에도 아주 좋다고 재즈댄스를 적극 권장하기도 했다.

재즈댄스는 지루하지 않은 '즐거운 유산소 운동'이다. 발레동작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자세교정과 관절운동에 탁월해 연령대도 중장년층으로 확대되고 있다. 나른해지기 쉬운 계절, 신나는 재즈댄스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는 것은 어떨까. (031-711-0828 www.nyjazzdance.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