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청담러닝, ‘청담 아이가르텐’ 청담 본원 오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교육기업 청담러닝(대표 김영화)이 ‘청담 아이가르텐’ 청담 본원을 개원했다.

FC서울과 유소년 축구 활성화 협약 통해 실내축구장에서 축구교실 수업 진행

청담러닝은 자사 프리미엄 영어유치원 브랜드인 ‘청담 아이가르텐’의 청담 본원을 오픈하고, 원내 유아전용 실내축구장에서 FC서울과 유소년 축구 활성화 협약을 통한 축구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청담러닝은 이번 청담 본원 오픈을 통해 기존 청담어학원, 에이프릴어학원에 더해 유아부터 중등까지의 프리미엄 영어교육 라인업을 완성하는 첫 단계인 ‘청담 아이가르텐’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청담 본원은 서울 연고 프로축구단인 FC서울과의 유소년 축구 활성화 협약을 통해 최고의 축구 아카데미 과정을 아이들에게 제공한다.

실내에 조성된 전용 축구장에서 FC서울의 유소년 전문 코치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축구교실은 박주영, 기성용 등 최고의 축구스타를 배출해 낸 FC서울 축구 아카데미의 과정을 접목하여 실시하게 되며, 싸커짐(soccer gym), 영어축구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청담 아이가르텐’은 청담러닝이 프리미엄 영어교육 노하우와 콘텐츠를 바탕으로 2015년 11월에 새롭게 론칭한 유아대상 프리미엄 영어유치부 브랜드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계발하는 것을 목표로 상상(imagination), 몰입(immersion), 통합(integration)의 3-i 방법론을 기반으로 주제 중심의 인지적, 감성적 접근까지 통합적으로 교육한다.

상상력 계발은 21세기 유아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루트번스타인 교수가 주창한 월드플레이 이론에서는 상상력이 유아의 천부적 특성이고 그 불꽃을 꺼뜨리지 않으면 성인이 되어서 창의성 발현의 원동력이 된다고 한다. 상상력은 새로운 해법 발견을 위한 융합적 사고의 촉매제이고, 상상력은 여러 분야를 융합할 수 있는 수평적 접근(cross-over)을 북돋아 준다.

청담 아이가르텐의 상상력 커리큘럼은 영재 사고력 활동, 스토리텔링 수학, 고전 명화/명곡 감상, 그림동화 기반 스토리텔링, 유아발달 체육활동으로 구성되어 인지적/감성적 상상력 계발 뿐만 아니라, 운동감각 훈련을 통해 상상력 계발의 기틀을 마련한다. 청담 아이가르텐의 몰입교육은 글로벌 문화와 교과에 노출함으로써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자양분을 공급하고, 통합교육은 다양한 토픽에 통합적으로 접근하고, 4가지 영어 기술을 통합하여 익힘으로써 사고력 훈련과 영어습득의 시너지를 일으킨다.

청담러닝 학원사업본부 임희성 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융합사고력의 바탕이 되는 창의성 기초 체력을 키우는 것“이라며,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아이가르텐의 창의성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탄탄한 창의성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담 아이가르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hungdahm.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