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돌아온 황사의 계절, 호흡기 건강 요주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황사가 기승을 부리는 봄을 대비해 전문 건강식품 회사 산들건강이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통배고’는 30% 할인판매하고 ‘청폐고’는 세 박스 구입할 때 한 박스, 네 박스 구입할 때 두 박스를 무료로 준다. 두 제품은 기관지·폐·목 같은 호흡기 건강에 좋은 천연재료(사진)로 만든 건강식품이다.

산들건강 통배고·청폐고 할인판매

‘통배고’는 100% 국내산 배(경주), 도라지(소백산 산도라지, 영주 약도라지), 은행(영천), 대추(경산), 생강(영주·안동), 맥문동(청양), 겨우살이(영월), 수세미(재배), 10년 이상 된 도라지 분말(영주), 홍도라지, 산삼 배양근(제주도·의성) 등을 가마솥에 4일간 달여 만들었다. ‘도라지 통배고’, 홍도라지가 추가된 ‘홍도라지 통배고’, 산삼 배양근이 들어간 ‘삼(蔘)통배고’가 있다.

일반적으로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인 교사·가수·성악가·종교지도자 등은 ‘도라지 통배고’를, 집중력이 필요한 학생과 기침·가래·비염으로 고생하는 경우엔 ‘홍도라지 통배고’를 추천한다. 마른 기침을 자주 하고 고령에 가래·기침이 심하며 폐질환으로 치료를 받은 경우에는 ‘삼(蔘)통배고’가 좋다.

‘청폐고’는 가래·천식·비염·축농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가래를 삭이는 데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수세미오이 열매, 산사나무 열매, 도라지, 엉겅퀴 뿌리, 강황, 뽕나무 뿌리 껍질, 배, 오미자 열매 등을 넣었다.

방부제·설탕·색소·향료 등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돌 지난 아이부터 지병을 앓고 있는 노년층까지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 제품은 한 손에 들고 짜서 마실 수 있도록 1회용 스틱형으로 포장됐다. 제품의 원액을 그대로 담아 여행이나 등산, 낚시, 골프 등 야외활동을 할 때도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다. 산들건강 홈페이지와 서울 여의도동에 있는 갤러리아 면세점63에서 구입할 수 있다.

휴대·복용 간편한 1회용 스틱형

산들건강 관계자는 “폐는 우리 몸의 호흡기를 주관하는 곳으로 감기를 시작으로 기침·비염·가래를 발생시키는 것은 물론 기관지염·천식·폐렴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을 불러온다”며 “평소 면역력 강화에 신경쓰고 호흡기 건강에 좋은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문의 02-778-4568,
070-7730- 5709,
www.isandle.co.kr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