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니스위치 DVRC부사장, 14일 美투자이민 세미나…PTC2 프로젝트 소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펜실베이니아 주정부 기관 PTC, 직접 투자 관리 100% 주정부 프로젝트
14일 11시 소액사업비자(E-2) 리딩타운 송순호 박사 방한 세미나 개최

로버트 니스위츠(Robert Nieschwietz) DVRC 리저널센터 부사장 방한, 미국투자이민 세미나가 오는 14일(토) 1시 국민이주(주) 역삼동 본사에서 열린다.

방학을 맞아 미 유학생의 영주권 취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1월 7일부터 2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7일에는 SRC(사우스이스트 리저널센터) 최모세 대표, 21일에는 NYCRC(뉴욕시 리저널센터) 그렉 헤이든 아시아/유럽 총괄이사가 연사로 참여한다.

DVRC의 새로운 공공 프로젝트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턴파이크) 2차’ 소개

14일 니스위츠 부사장이 소개할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턴파이크) 2차’ 프로젝트는 130마일 길이의 펜실베이니아 유료 고속도로를 재건설하는 프로젝트다.

펜실베이니아 유료 고속도로 프로젝트 총예산 17억 5000만 달러 중 54.3%가 정부자금이다. 현재 2억 6900만 달러의 정부자금이 사용됐으며 3,558개의 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투자자는 만기 시 현금이나 A/A+등급의 미국 지방채(5%비과세쿠폰)로 상환 받는다.

니스위츠 부사장은 이날 세미나에서 ‘펜실베이니아 교통국 재개발(SEPTA) 2차’ 프로젝트도 소개할 예정이다.

펜실베이니아 교통국 재개발 프로젝트는 주정부 교통공사 SEPTA가 추진하는 사회기반시설 개발 공공 프로젝트다.

투자자는 만기 시 현금이나 AA/A+ 등급의 미국 지방채(5% 비과세 쿠폰)로 투자금을 상환 받는다. SEPTA가 발행하는 채권의 신용등급은 대한민국 국채와 같고 삼성전자 회사채보다 높다.

 미국투자이민법 연장과 이민법 개정안 소개

이날 세미나에는 김지영 미국투자이민 전문가, 제이슨 김 외국변호사(미국)가 참여해 이민법 개정 방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국민이주(주) 제이슨 김 외국변호사(미국)는 “고용촉진지역(TEA)에 주어지는 혜택을 사회기반 시설과 제조업 관련 프로젝트에도 확대하자는 내용과 투자금의 점진적인 상향 조정하자는 미의회 법제실 안이 제안된 바 있다”고 최근 이민법 개정 여론을 소개했다.

지난 12월 미 의회는 리저널센터 미국투자이민법 개정 시안을 4월 28일까지 한차례 연장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의회 내에서 미국투자이민과 관련된 개정 의견이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다.

한편, 국민이주는 14일 오전 11시 리딩타운 송순호 박사 초청, ‘소액투자 사업비자(E-2)’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을 원하는 투자자는 국민이주 홈페이지나 전화로 사전예약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