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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한국 진출 17년 만에 청담동에 1000호점

중앙일보

입력

국내 1,000번째 매장인 스타벅스 청담스타점 파트너들 단체 기념사진

국내 1,000번째 매장인 스타벅스 청담스타점 파트너들

스타벅스가 서울 청담동 청담스타빌딩에 1000번째 매장을 14일 오픈한다. 1999년 이대 앞에 1호 점으로 시작한지 17년 만이다. 매장명은 '청담스타점'이며 7번째 '커피 포워드' 매장이기도 하다. 스타벅스가 올해 처음 론칭한 커피 포워드 매장은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 재배된 원두를 한정 기간만 제공하는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를 다양한 방식의 추출기구를 통해 제공하는 프리미엄 컨셉트의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청담스타점에서만 독점 판매하는 41종의 프리미엄 푸드와 함께, 국내 최초로 리저브 원두를 활용한 ‘오렌지 앤 다크모카’와 ‘라벤더 카페 브레베’ 등 2종의 신규 음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16종의 청담스타 전용 텀블러와 머그컵 그리고 한정판 스타벅스 스페셜 카드도 선보인다.

국내 1,000번째 매장인 스타벅스 청담스타점 3층 전경

국내 1,000번째 매장인 스타벅스 청담스타점 3층 전경

258평 규모의 청담스타점은 1층부터 3층까지 201개의 좌석이 마련돼 있다. 매장 인테리어는 한 잔의 커피가 나오기까지의 스토리를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꾸몄다. 특히 2층 공간은 탁 트인 오픈 형태의 리저브 전용 바를 설치해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고객 경험을 한층 끌어올렸다. 오픈바에선 현재 스타벅스 단 3개 매장에서만 선보이고 있는 블랙이글을 도입했다. 블랙이글은 현존하는 최고의 에스프레소 추출기로 손꼽힌다. 또한 핸드드립, 사이폰, 클로버 등의 커피 추출 기구도 다양하게 배치, 고객이 리저브 커피 만드는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스타벅스 커피의 다양하고 깊은 맛 그리고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장 3층의 전면과 측면에는 테라스 공간도 마련했다.

국내 1,000번째 매장인 스타벅스 청담스타점 전경

국내 1,000번째 매장인 스타벅스 청담스타점 전경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1000호 점은 스타벅스의 그간 성장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라며 “고객에게 보다 큰 기쁨과 즐거움, 편안함을 드릴 수 있는 최적화된 문화공간으로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번 1000호점 오픈을 기념해 전국 58개 리저브 매장에서 리저브 상품을 포함 3만5000원 이상의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리저브 프리미엄 캐니스터(원두 보관 통)를 증정한다.

유부혁 기자 yoo.boohyeok@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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