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추신수-이대호-김현수-강정호' 포함 2017 WBC 최종 엔트리 발표

중앙일보

입력

 
내년 3월 열리는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할 야구 국가대표팀 최종 엔트리 28명이 확정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0일 KBO 회의실에서 기술위원회를 열고 WBC에 출전할 국가대표팀 최종 엔트리 28명을 발표했다.

추신수(텍사스)·김현수(볼티모어)·강정호(피츠버그)·이대호(전 시애틀) 등 올해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선수 4명이 선발됐다.

박병호(미네소타)는 부상으로 빠졌고, 오승환(세인트루이스)도 제외됐다.

한편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WBC 1라운드 A조(한국, 네덜란드, 대만, 이스라엘)의 경기 일정도 나왔다. 한국은 내년 3월 6일 이스라엘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7일 네덜란드, 9일 대만과 차례로 경기를 치른다. 1라운드는 각 조 별로 모든 팀들이 한번씩 경기를 펼치는 라운드로빈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조의 1, 2위가 2라운드에 진출하게 되며 승률이 동일한 경우에는 플레이오프가 열릴 수도 있다. 2라운드는 A조와 B조(일본, 쿠바, 중국, 호주)의 1, 2위 4팀이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도쿄돔에서 경기를 펼치게 된다.

김원 기자 kim.won@joongang.co.kr

◇ WBC 최종 엔트리 28명
▶투수=장원준(두산) 양현종(KIA) 김광현(SK) 이현승(두산) 박희수(SK) 차우찬(삼성·이상 왼손) 우규민(LG) 이대은(전 지바롯데) 원종현(NC) 장시환(kt) 임정우(LG) 이용찬(두산) 임창용(KIA·이상 오른손)
▶포수=강민호(롯데) 양의지(두산)
▶1루수=김태균(한화) 이대호(전 시애틀)
▶2루수=정근우(한화) 서건창(넥센)
▶3루수=박석민(NC) 허경민(두산)
▶유격수=강정호(피츠버그) 김재호(두산)
▶외야수=민병헌(두산) 김현수(볼티모어) 이용규(한화) 최형우(삼성) 추신수(텍사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