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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등 교체해달라”는 민원에 이재명 성남시장의 신속한 반응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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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중앙포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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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이재명 시장이 이끄는 성남시의 신속한 민원 처리를 보여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성남시에 살고 있는 A씨는 저녁마다 엄마와 함께 단대공원으로 산책을 가곤 하는데 산책로의 가로등이 군데군데 꺼져있어 불편함을 느꼈다. 또한 산책로도 산길과 같이 편평하지 않아 넘어질 경우 크게 다칠 수 있는 상황이었다.

A씨는 이재명 성남시장에게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내 가로등을 교체해줄 수 없냐는 민원을 보냈다. 한 시간 뒤 A씨는 성남시청 비서실로부터 “담당부서에 알려서 현장점검 하도록 했다”는 답변을 받았다. “점검 후에도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연락을 달라. 신속하게 조치하겠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페이스북 메시지로 보낸 불편사항이 한 시간 만에 처리가 된 것이다.

이후 A씨는 밤 12시 30분 경 이재명 성남시장으로부터 “잘 처리되었나요?”라는 메시지를 받았다. A씨는 “어제 운동 다녀왔는데 잘 고쳐졌다. 감사하다”며 성남시의 빠른 일처리에 감사를 표했다.

문성훈 인턴기자 moon.sunghoo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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