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블랙커런트베리, 피부·아토피·혈액건강 등 개선에 도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전 세계 슈퍼푸드 중 베리류는 다량 함유된 항산화성분과 더불어 먹기 편해 건강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중 최근 국내에 새롭게 소개된 블랙커런트베리의 경우 베리 중 맛과 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다양한 생활 음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씨 속에 다양한 영양성분이 숨어 있는 블랙커런트베리는 몸 속 젊음을 되찾아줄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블랙커런트 씨 속에 다량 함유된 감마리놀렌산은 천연 항염 역할뿐 아니라 피 속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고 나쁜 물질은 없애고 피부, 아토피, 혈액건강 등을 관리하는데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슈퍼베리 고유의 항산화성분뿐 아니라 블랙커런트베리 씨 속에 숨겨진 감마리놀렌산을 원과로 씹어서 섭취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최근에는 원과를 그대로 동결건조해 농축된 분말이나 엑기스로 이용하며, 비타민C가 파괴되지 않을 정도 따뜻한 온수로 과일차처럼 음용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정글 속 생존을 다루는 TV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출연자가 피로와 배고픔 속에 헤매다가 발견한 블랙커런트를 먹고 원기회복을 한 후 행복해하는 모습이 소개되기도 했다.

이처럼 블랙커런트베리에는 피로를 잊게 하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 씨 속에 함유된 천연 감마리놀렌산이 들어 있어 젊게 생활 할 수 있는 건강을 선물할 수 있다.

업계 전문가는 “블랙커런트를 섭취할 때는 인체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일정한 양을 꾸준히 섭취할 수 있어야 하고 약 10배의 농축효과가 있는 동결건조기법 분말이 도움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