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품 마이 홈] 대형 쇼핑몰 인근 역세권 4000가구 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기사 이미지

㈜엠디엠플러스는 서울과 인접한 택지지구 중 하나인 고양 삼송지구에 약 4000실의 대규모 단지를 개발한다. e편한세상시티삼송1차 588실에 이어 e편한세상시티삼송2차가 분양 중이다. 10월 말에는 3차 분양이 예정돼 있다.

e편한세상시티삼송2차

e편한세상시티삼송2차 인근에는 ‘스타필드 고양’이 2017년 문을 연다. 연면적 36만9000㎡ 안에 백화점·할인점·명품매장이 한꺼번에 들어서는 종합 쇼핑몰이다. 스타필드 외에도 단지 안에 스트리트몰이 조성된다. ㈜엠디엠플러스 관계자는 “단지 안팎으로 레저와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는 것”이라며 “도심 속에서 휴식을 취하려는 ‘어반힐링족’과 ‘몰세권’ 선호 수요가 몰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말했다. 단지는 3호선 삼송역 역세권이다. 지하철로 종로·압구정 등 시내로의 이동이 쉽다. 또 신분당선 서북부연장(동빙고~삼송)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일산 킨텍스~서울 삼성역) 등의 광역교통망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신분당선과 GTX 노선이 개통될 경우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기사 이미지

내년 완공될 쇼핑센터 ‘스타필드 고양’ 인근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삼송시티 조감도

교육 여건도 좋다. 도로를 건너지 않아도 되는 곳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고양중·고양동산고 등이 도보로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와 키즈카페·북카페·독서실·회의실·코인세탁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신분당선 연장 노선 추진
각급 학교 도보로 등하교

e편한세상시티삼송2차 전 실은 전용 57~82㎡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전용 57㎡는 거실 거실과 방 2개, 전용 75㎡는 거실과 방 3개 구조다. 거실 천정고는 2.45m로 평균 아파트(2.3m)보다 15cm 높여 개방감을 키웠다. 문은 개폐가 쉽고 편리한 푸시앤풀 도어록을 설치한다. 외부에서도 집을 관리할 수 있는 e편한세상스마트홈과 디자인 특화 배선기구도 적용된다. 이 밖에도 에너지관리시스템 (EMS), 지하주차장 LED 조명제어,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200만화소 CCTV, 무인경비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등 주민 안전과 편의를 위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e편한세상 시티 삼송2차 견본주택은 현장과 가까운 경기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 117-2번지에 마련됐다. 문의 02-371-3773

함승민 기자 sham@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