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6수원정보과학축제' 홍보대사에 유튜브스타 '허팝' 위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19일 유튜브스타 허팝을 ‘2016수원정보과학축제’ 홍보대사에 위촉했다고 밝혔다.

'2016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오는 10월 14일~15일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리며 이 행사에서는 △ICT아이디어 공모전&캡스톤디자인페어 △드론창작대회 △지능형로봇대회 △정보올림피아드 △학생과학축제 한마당 △시민참여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허팝 홍보대사는 30일 수원시 관내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축제 첫날인 10월 14일 수원 종합운동장내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는 팬사인회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2016수원정보과학축제’홍보영상 촬영을 하여 SNS, 동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도 축제를 알릴 예정이다.

김동근 제1부시장은 이날 집무실에서 가진 위촉식에서 “홍보대사에 참여해주신 허팝씨에게 감사한다”며 “최고의 정보과학축제가 될 수 있도록 대회를 널리 알리고, 국가 발전의 원동력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좋은 멘토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색 실험 능력자 허팝은 다양한 실험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이를 유튜브 및 SNS에 올려 깜짝 스타로 떠올랐다. 지난 6월에는 MBC '능력자들'에 출연해 사소하지만 기발한 실험으로 큰 화제가 됐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