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함께하는 금융] 건강보장 늘리고 돈 급할 땐 적립금 인출도…종신보험도 라이프사이클 맞춰 업그레이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기사 이미지

‘내맘같이NH유니버셜종신보험(무)’은 유니버셜 기능과 다양한 특약을 부가했다. [사진 NH농협생명]

‘죽어야 받는 보험’- 많은 사람들이 종신보험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이다. 종신보험이 사망을 주로 보장하는 탓에 생겨난 고정관념이다.

NH농헙생명

하지만 최근에는 사망 보장 외에도 다양한 기능과 특약을 부가해 살아서도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실용적인 종신보험 상품이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NH농협생명의 ‘내맘같이NH유니버셜종신보험(무)’도 이 같은 종신보험 상품이다. 종신보험에 유니버셜 기능과 다양한 특약을 부가해 다양한 보장과 혜택을 준다.

내맘같이NH유니버셜종신보험(무)은 주계약으로 사망을 보장하면서 유니버셜 기능을 탑재해 의무납입기간 이후에는 긴급할 때 보험료 납입을 유예할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연 12회 이내에서 적립금을 인출해 활용할 수 있다. 여유자금이 생기면 추가 납입도 가능하다.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보장을 강화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주계약 2종(집중보장형)과 행복플러스 11대성인병치료특약(무), 행복플러스3대질병진단특약(무)에 가입하면 경제활동기에는 사망보장을 늘리고 노년기에는 건강보장을 늘릴 수 있다.

내맘같이NH유니버셜종신보험(무)은 납입 기간에 따라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가입 한도는 1000만원부터 20억원까지다. 주계약 가입 금액 500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최대 4%의 보험료 할인 혜택과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헬스케어서비스로는 ▶24시간 365일 건강 상담 및 해외 긴급 의료지원서비스 ▶병원 예약 대행 ▶암 진단 시 자녀 타액 유전자 검사 ▶심리상담 전문센터 운영 ▶종양 전문 간호사 1:1 케어 서비스 ▶병원 방문 시 차량 에스코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내맘같이NH유니버셜종신보험(무)은 28가지 다양한 특약을 통해 사망·재해·질병·실손의료비 등 폭넓은 보장을 제공한다. 또 3대질병 납입면제특약(무)에 가입하면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으로 진단되면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을 수 있다.

NH농협생명 김용복 대표는 “내맘같이NH유니버셜종신보험(무)은 농협생명이 출시한 상품 중에서 가장 사랑받는 보장성 상품이다. 유니버셜 기능과 다양한 특약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보험의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면서 “NH농협생명은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보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승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