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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아마존과 한판 … 한국 포함 200개국에 서비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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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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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스팅스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인 넷플릭스가 한국을 포함한 130개 국가에 추가 진출하기로 했다. 아마존과 본격적인 대결구도를 그리게 됐다.

 넷플릭스 리드 헤이스팅스 최고경영자(CEO)는 6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쇼(CES)에서 “130여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현재 넷플릭스 이용자는 60여개국 7000만 명에 이른다. 여기에 130개 나라가 추가된다. 헤이스팅스 발표대로라면 올 연말엔 서비스 대상국가가 200개국에 이른다. 월가 애널리스트들은 가입자 수가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이날 전문가의 말을 빌려 “넷플릭스와 아마존의 대결이 앞으로 뜨거워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아마존은 최근 유료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프 베조스 CEO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위해 “올해 안에 영화 16편을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이 영화의 극장 상영 기간을 가능한 한 짧게 할 요량이다. 곧 바로 온라인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다. 넷플릭스가 사실상 개척한 시장을 아마존이 넘보기 시작한 셈이다.

 넷플렉스는 반격 카드로 해외 시장 개척을 꺼냈다. 미국 시장이 포화상태인 것도 한 이유다. 2015년 3분기 기준 넷플릭스의 매출과 순익은 각각 17억4000만 달러(약 2조836억원), 2940만 달러로 한 해 전 같은 기간보다 절반쯤 줄었다. 반면 해외 새 가입자는 274만 명에 이르렀다.

임채연 기자 yamfler@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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