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학업 병행 가능한 국내 최고 Part-Time 석사과정” KAIST 정보경영 석사과정 2016학년도 입학설명회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KAIST 경영대학이 오는 2016년 1월 20일(수) 오후 8시부터 서울 홍릉 캠퍼스에서 <2016학년도 KAIST 정보경영 석사과정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2016년 1월 20일 KAIST 서울 홍릉캠퍼스에서 진행

주 2회 수업으로 직장생활과 학업 병행 가능, 셀러던트에게 최적
 KAIST 정보경영 석사과정은 IT 비즈니스 분야의 이론 및 실무를 강화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차세대 IT 기술에 대한 지식을 보완하고 경영 전반에 대한 발전적이고 균형적인 시각을 갖출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매주 수요일 저녁(19:00 ~ 22:00)과 토요일(전일)에 개설되어 풀타임(Full-Time) 과정 수강이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있어 개인의 핵심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최적의 교육과정이다. IT 산업군에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모색하거나 기업 내 IT 필수 인력, 임원급으로 성장하려는 전문인력들에게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맞춤형 교과과정을 제공한다.

IT 비즈니스 분야 이론과 실무 겸비로 전문성 업그레이드!
  KAIST 정보경영 석사과정의 교과과정은 △IT 관리 △IT 기술 △IT를 통한 경영관리 △네트워크 및 하이테크 산업의 4개 분야로 나눠지며, 각 분야에 특화된 커리큘럼 및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빅데이터(Big Data), 비즈니스 애날리틱스(Business Analytics) 등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의 틀을 세워 실제 경영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독보적이다. 이 분야 석학인 오원석 교수를 비롯해 관련 교수진의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교육을 통해 보다 예측 가능한 경영의 혜안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최근 혁신과 창조경영을 위한 핵심이슈로 부각한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신성장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등 최신 IT 비즈니스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교과목이 개설될 예정이다.
  2년차(3학기)부터는 개인별 지도교수의 지도 하에 석사 논문을 준비하며 IT산업 및 비즈니스 분야에 대해 심도 깊게 접근하여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많은 학생들이 본인이 재직중인 회사의 당면과제를 논문 주제로 삼아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논문을 작성하기 때문에, 일반 석사논문에 비해 보다 실용적인 논문을 작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인과 동등한 경쟁력 완비
   여름학기에는 약 1주간 해외 유수 대학을 방문해 세계의 IT 비즈니스 및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현황과 전망에 대해 배울 수 있다. 2016년에는 스탠포드대학교 디자인 연구소(Stanford University D. School)을 방문하여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을 체험하고, 캘리포니아대학교 어바인 캠퍼스(U.C. Irvine)의 특강 수업을 비롯해 실리콘밸리의 구글(Google), SAP 등 글로벌 IT업체 현장 견학을 통해 관련 산업의 국제적인 흐름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입학설명회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신입생 모집은 2016년 4월 중에 진행되고, 올해 9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KAIST 경영대학 홈페이지(www.business.kaist.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이미지

참고) KAIST 정보경영 석사과정 입학설명회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