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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편의점 마스크 판매 18배 넘게 늘어

중앙일보

입력

지하철역 편의점에서도 메르스에 대한 우려로 손세정제 매출이 급증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메르스 확진자가 가장 많이 발생(5명)한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1주일간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지하철역 내 편의점에서 마스크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76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하철 이외에도 학원가(807%ㆍ전년 동기대비 매출 증가율)ㆍ주택가(764%)ㆍ유흥가(609%) 등에서 마스크 판매가 대폭 늘었다.

마스크 외에도 손세정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08%로 늘었으며, 물티슈와 구강청정제도 각각 18%, 22%씩 판매가 늘었다.

주택가 편의점에서는 일찍 귀가하는 사람이 늘어 도시락 등 식사대용상품(HMR)과 생필품의 매출도 늘었다. 1인가구가 많이 사는 상권에서는 도시락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95% 늘었다. 다인가구 상권에 있는 편의점에서는 계란(17%), 양념류(21%), 화장지(17%) 등의 판매가 늘었다.

전국 7400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메르스 관련 상품은 ‘KF94’ 황사마스크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배(2370%) 늘었다. 면역력 향상에 좋다고 알려진 홍삼음료 ‘홍삼한뿌리’ 매출도 54% 증가했고, 코 속에 넣으면 메르스 예방에 좋다는 루머 때문에 바세린 판매도 121% 늘었다.

이현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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