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창조경제 이끌 소프트웨어 슈퍼스타 - 제6기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연수생 선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소프트웨어(SW) 분야 최고급 인재를 양성하는 SW 마에스트로 과정 제6기 연수생(100명)을 4월 20(월)부터 5월 15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SW 마에스트로 과정은 SW 개발역량과 창의력, 열정을 가진 연수생을 선발, SW산업 현장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가 노하우를 직접 전수함으로써 SW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제6기 SW 마에스트로 과정은 2000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 중 현재 고등학교 재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SW 마에스트로 홈페이지(www.swmaestro.kr)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에 대해서는 1단계 서류평가(5.18~22), 2단계 심층면접(6.1~5)을 실시하여 최종 합격자를 발표(6.19)할 예정이며, 최근 SW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제6기 연수생으로 선발되면 금년 7월부터 12개월 간 프로젝트 개발 과정에서 최고 전문가의 멘토링뿐만 아니라, 24시간 사용가능한 개인 연구공간, 장학금(월 100만원), 해외연수 등 파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미래창조과학부 서석진 SW정책관은 “SW 중심사회를 열어갈 핵심 열쇠는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라며, “SW분야에 재능과 열정을 가진 젊은이들이 SW 마에스트로 과정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SW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W 마에스트로 과정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총 400명의 연수생과 40명의 인증자를 배출하였으며, 연수생들은 창업(52명), 특허 출원/등록(32건/6건) 등 다양한 활약을 통해 SW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