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운 좋으면 신형 그랜저가 '내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 한국HP 고객들이 오프라인으로 보낼 크리스마스 카드를 온라인으로 만들고 있다.

연말 대목을 잡아라-. 크리스마스.연말연시를 앞두고 IT.이동통신 회사들이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선물 시즌인데다 겨울방학이어서 디지털 상품 수요가 크게 느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통화.문자 이용량도 증가하는 시기여서 이동통신사들도 새 서비스를 내고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여러 가지 이벤트도 마련해놓고 있다.

★IT회사=하나로텔레콤은 '타타타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한다. 하나포스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사은품을 준다. 3년 약정 가입 고객에 스팀청소기.복합가습기.포토프린터 중 하나를 준다. 2년 약정 고객에는 핫플레이트와 밀폐용기세트.가습기.디지털체중계 중 하나를 준다. 사은품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또 추첨을 해서 신규 고객 161명에게 노트북 PC, 스노보드 세트, DMB 핸드폰, 스키장 패키지 이용권, 스키장 종일권 등을 준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콜센터(국번 없이 106)나 홈페이지(http://join.hana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TG삼보컴퓨터는 '송년감사 대 축제'를 이달 말까지 한다.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을 마련했다. 일체형 PC '루온 올인원'을 구입한 고객에는 추첨해 '외장형 TV 튜너'를 준다.

PC로 TV 프로그램을 볼 수 있게 하는 기기다. 노트북.데스크톱 구매 고객에는 최신형 휴대폰을 추첨을 통해 준다. 에버라텍 노트북 패키지를 사면 노트북 가방, 무선 마우스, 전용 스피커 등의 사은품을 준다.

2006년 신상품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리틀 루온'은 이 회사의 내년 신상품이다. 본체가 백과사전 한 권 크기로 작고 얇다. 삼보는 이 상품 출시 기념으로 체험단 행사를 한다. 체험단이 되면 한 달 동안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다. 체험단 중 추첨해서 이 PC를 무료로 준다. 이벤트가 끝나면 우수 체험자들을 뽑아 다양한 경품도 준다. 홈페이지(www.trigem.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국HP는 크리스마스.연말연시를 겨냥해 '포토엽서' 서비스를 새로 내놨다. 온라인에서 카드.연하장 등을 만들어 오프라인으로 보내는 서비스다. HP의 사진인화 사이트 HP포토 (www.hpphoto.co.kr)와 ㈜메일러스 클럽이 함께 만든 서비스다.

사이트에서 원하는 카드를 골라 내용과 받을 사람의 이름.주소만 입력하면 우편으로 엽서를 보내준다. 출력비와 배송비를 포함해 장당 500원 정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IBM쇼핑몰은 '연말 사은대잔치'를 이 달 말까지 한다.

★이동통신회사=KTF는 '멀티카드' 서비스를 새로 내놨다. 휴대폰으로 연하장.크리스마스카드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애니메이션.영상 등 감각적인 이미지와 신나는 배경음악으로 꾸미는 통합 모바일 카드라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매직엔'에 접속해 '문자.메신저.카드' 카테고리에서 카드전송을 선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전송료 200원에 카드 1장당 500원, 7장 세트는 2100원의 이용 요금이 추가로 든다.

일부 전송이 불가능한 휴대폰의 경우 전송에 실패하면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SKT는 '루돌프의 반란' 이벤트를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한다. 이 기간에 네이트 콘텐츠를 이용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양말 속 선물 꺼내기', '루돌프의 보물상자' 등 여러 가지 이벤트가 준비 돼 있다. 네이트에 접속해 '이벤트' 메뉴로 이동하면 참여 할 수 있다.

LG텔레콤은 이달 말까지 '뱅크온 100% 당첨' 이벤트를 한다. 이벤트 기간에 뱅크온 제휴은행(국민.농협.기업.부산.우체국.외환)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복권을 준다. 오는 30일 추첨을 통해 현대자동차 그랜저TG, LG디오스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전동칫솔, 휴대폰 벨소리 등을 선물로 준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